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마비노기'가 'NEW RISE' 1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10일 ㈜넥슨(공동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자사 대표 온라인 게임 '마비노기'가 'NEW RISE' 1차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전투 콘텐츠의 전반적인 체질 개선이 이루어졌다. 먼저, 던전 콘텐츠의 난이도를 솔로 및 파티 플레이로 구분하고, '페스 피아다'. '크롬 바스' 등 일부 던전의 불필요한 기믹을 삭제해 이용자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테흐 두인'은 일반 난이도로 통합해 솔로 플레이로도 공략할 수 있게 조정했다. 그리고 '크롬 바스'와 '글렌 베르나'는 각각 솔로 전용 쉬움과 파티 전용 일반 난이도로 구분했다.
'글렌 베르나' 쉬움 난이도는 게임 내 NPC '멀린'의 도움을 통해 솔로 플레이로도 공략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울라' 하드모드를 시작으로 '테흐 두인', '크롬 바스', '글렌 베르나', '브리 레흐'로 이어지는 성장 루트를 구축했다.
해당 루트를 통해 이용자는 핵심 장비와 성장 아이템을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울라 던전'과 '테흐 두인'에서는 플레이 횟수 제한 없이 성장 재화를 얻을 수 있다. 더불어 고가치 보상 획득 확률을 높이는 신규 아이템 '네아르'도 추가됐다.
장비 시스템에도 전면적인 리뉴얼이 적용됐다. 먼저, 무기·방어구 파츠에 '일반', '레어', '엘리트', '에픽', '마스터' 등급이 도입됐다. 더불어 기존 장비에 적용된 세공, 에르그, 인챈트 옵션은 새로운 장비에 계승할 수 있다.
신규 던전 '알비 빛나는 구슬 던전'도 추가돼 고등급 장비 획득 경로가 확장됐으며, 세공 시스템은 간소화돼 세공 도구 사용 시 즉시 1랭크 3줄 옵션을 확정으로 받을 수 있다.
넥슨은 오는 9월 11일까지 여름 시즌 이벤트 'NEW 피버 시즌'을 운영한다. 이번 시즌은 기존 프리시즌보다 빠르게 캐릭터와 장비를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설계됐다. 이에 '프리미엄 콤비네이션 멤버십' 무료 제공, 수리비 전액 지원, 특별 인벤토리 등 상시 혜택이 제공된다.
주말과 월요일에는 모든 보너스 버프가 활성화된다. 특히 누적 레벨 4만 이하 이용자에게는 매일 1회 무료 환생, 레벨업 시 추가 1레벨 상승 혜택도 주어진다.
시즌 한정 보상도 준비했다. 주요 구성품은 '코기 선택 상자', '페러시우스급 무기', '리파인드 방어구', '스포티 캐주얼 의상 선택 상자' 등이다.
같은 기간 신규 NPC '레이미'를 통해 '패스트 트랙 이벤트'도 진행된다. 아르카나 6종 중 1종도 보유하지 않았거나 10링크 달성 전인 이용자는 가이드 퀘스트만 수행해도 1시간 내로 2만 레벨을 달성하고 50레벨 10링크 상태인 아르카나 1종을 보유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웹 드레스룸 시스템이 웹 및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오픈된다. 이용자는 커스텀한 의장 세트 정보를 저장하고 게임 내 드레스룸에서 착용할 수 있다.
더불어 약 3,000개 이상의 의장을 무료로 대여해 마음껏 꾸밀 수 있고, 이벤트 종료 후에는 대여 의장 중 1개 세트를 확정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골드로 캐릭터명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캐릭터명 경매장 이벤트'가 7월 중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마비노기'의 NEW RISE 1차 업데이트 및 여름 이벤트 관련 상세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넥슨은 지난 2024년 1월부터 2025년 6월까지 아이템샵에서 1,000 유료 캐시 이상 사용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결제 금액의 10%를 '마비노기' 포인트로 돌려주는 '마비노기 포인트 리턴 이벤트'도 연다.
받은 '마비노기' 포인트로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포인트 상점에서는 '전장의 귀염둥이 펫 박스', '정교한 세공 도구', '바이브 카흐 신들의 인형 가방의 선물 상자', '프리미엄 콤비네이션 멤버십(30일)', '메인스트림 스킵권 선택 상자'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사진 = 넥슨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