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6인조 가상 걸그룹 이세계아이돌이 25일 오후 6시 네 번째 싱글 '미스티 레인보우'(Misty Rainbow)를 발표한다고 유통사 KT지니뮤직이 밝혔다.
'미스티 레인보우'는 지난 2023년 세 번째 싱글 '키딩'(KIDDING) 이후 이들이 2년 만에 내놓는 정식 싱글이다. 경쾌한 밴드 사운드의 록 장르로, 멤버들이 전하는 응원의 메시지가 담겼다.
이세계아이돌은 아이네, 징버거, 릴파, 주르르, 고세구, 비찬 등 6명으로 구성된 팀으로 2021년 데뷔해 국내 대표 가상 아이돌 그룹으로 활약했다.
이들이 발표한 '겨울봄', '록 다운'(LOCK DOWN), '키딩' 등의 노래는 치열한 K팝 시장에서 음원 차트 상위권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다.
이세계아이돌은 음악 외에도 팀을 소재로 한 웹툰 '마법소녀 이세계아이돌'과 '차원을 넘어 이세계아이돌'로도 화제가 됐다. 이들 웹툰의 누적 조회 수는 1천만건을 넘겼고, 단행본과 스페셜 공식 굿즈 출시를 위한 펀딩 모금액은 88억원에 육박해 국내 크라우드펀딩 사상 최대 후원금을 기록했다.
이들은 다음 달 16∼17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음악 축제 '이세계 페스티벌 2025'의 둘째 날 행사에 출연한다.
tsl@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