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이즈가 오픈월드 무협 액션 게임 ‘연운십육성’을 12월 27일로 출시일을 결정했다.
일단 12월 27일에 출시되는 플랫폼은 PC 버전으로 알려졌다. 플레이스테이션 5와 모바일 버전은 2025년에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 이 게임은 2022년 게임스컴에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하며 많은 주목을 받았다.
‘연운십육성’은 중국 북송, 남당을 배경으로 한다. 왕실이 몰락하고 혼란에 빠진 시대에서 검객인 플레이어는 무너져가는 제국을 수호할지, 아니면 어린 시절부터 배운 기사도의 규칙을 고수하며 무고한 사람들을 보호하고 법과 규칙에 맞서야 할까? 플레이어는 어떤 것을 따를지 결정해야 한다.
오픈월드 게임답게 ‘연운십육성’은 600여개 이상의 골동품을 수집할 수 있다. 넓은 세계를 자유롭게 탐험하고 지도에 나와있지 않은 장소를 발견하는 등 대초원, 대나무 숲, 중국 고대풍의 도시, 신비로운 건물과 산, 강 등 멋진 풍경을 감상하며 숨겨진 비밀과 보물을 발견할 수 있다. 또한 보스를 물리치며 여러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 게임은 건설 시스템을 통해 자신만의 건물을 짓고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게임을 플레이하며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 전투는 무협을 소재로 한 게임답게 여러 무공과 공격 및 반격이 큰 역할을 한다. 태극권을 사용하여 적의 공격을 패링할 수도 있고 화려한 연격이나 맨손 공격을 사용하는 등 여려 스타일의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무협 게임 답게 벽을 타고 달리거나 물 위를 달리며 이동하고 화려하며 빠른 전투 장면을 감상할 수 있다.
이 게임이 주목을 받는 이유 중 하나는 고퀄리티의 그래픽과 무협 영화에서나 볼 수 있는 화려한 전투 장면이다. 중국 게임은 올해 ‘검은신화: 오공’을 통해 올해의 게임 후보에 오르는 한편 2,000만장이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며 세계 게임 시장을 놀라게 하고 있다. ‘검은신화: 오공’에 이어 출시를 앞둔 ‘연운십육성’이 다시 한번 게이머들을 놀라게 할지 지켜봐야 할 것 같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