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블랙핑크(BLACK PINK)의 유튜브 '루비 버튼(5천만 어워드·50Million Award)'의 모습이 공개됐다.
2일 블랙핑크 유튜브 채널에는 'BLACKPINK - THE INVITATION'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게재된 영상에는 블랙핑크가 검정석 서류 가방에 담긴 루비 버튼을 꺼냈다 담는 모습이 담겼다.
검정색 모양의 서류 가방에는 수취인으로 블랙핑크와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적혀 있고, 주문일은 2020년 11월 20일로 된 배송 태그가 붙어 있다. 또한 가방에는 블랙핑크의 루비 버튼 수여를 축하하는 메시지가 적힌 카드도 담겼다.
영상 속 루비 버튼은 금속 재질의 분홍색 트로피 모양이며, 트로피 윗면이 유튜브 버튼 로고로 장식됐다.


영상 말미에는 가방에 붙은 태그를 변형한 이미지를 통해 오는 3일 오전 11시에 또 다른 무언가를 공개될 것임을 예고했다. 루비 버튼의 전달과 개봉(언박싱) 영상이 올라올 것으로 보인다.
유튜브 '5천만 어워드'는 구독자 5000만 명을 넘긴 채널에 수여하는 기념 조형물로, 해당 유튜브 채널에 맞는 디자인으로 각각 다르게 제작된다.
'5천만 어워드'는 그 채널을 상징하는 디자인으로 유튜브가 직접 제작해 제공하며, 이 상을 최초로 받은 유튜버 퓨디파이가 붉은색 조형물을 받아 일명 '루비 버튼'이라 불린다.
유튜브는 구독자 10만·100만·1000만 명을 달성한 채널에 각각 유튜브 플레이 버튼 모양이 담긴 상패인 실버 플레이 버튼·골드 플레이 버튼·다이아몬드 플레이 버튼을 전달한다.
한편 블랙핑크 유튜브 채널은 지난 10월 5일 국내 유튜브 채널 중 최초로 구독자 수 5000만을 돌파했다.
tvX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사진=블랙핑크 유튜브 채널 영상 캡처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