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한국 연예
'모솔' 정목♥지연 키스 소리 공개에 충격… "솔로 연프 최초"·"넷플릭스 악마" 반응 활활 [엑's 이슈]
엑스포츠뉴스입력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 정목, 지연의 침대신이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리액션 영상들이 이목을 끌며 공감을 얻고 있다.
최근 찰스엔터는 자신의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모솔 탈출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 9~10화]"라는 제목으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 마지막회 공개 리액션 영상을 올렸다.
역대급 침대신으로 큰 화제를 모았던 정목, 지연의 1박 2일 데이트 장면을 본 찰스엔터. 찰스엔터는 83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이다. '환승연애' 등 연애프로그램 리액션 영상으로 얼굴을 알렸고, 이후 배우 장동윤 등이 출연하는 '월간데이트'를 진행하며 이슈를 모으기도 했다. 1999년생으로 모태솔로인 찰스엔터.
정목, 지연이 불이꺼진 상황 속 침대 위에서 다정한 모습을 보이자 찰스엔터는 놀란 표정을 지었다. 이때 꺼진 불 사이로 키스 소리가 들렸다. 이는 많은 시청자들에게도 충격을 안긴 장면이었다. 더욱이 이들은 서로에게 호감을 표한지 얼마 되지 않았던 상황, 연애 프로그램에서 키스신이 나오는 일은 드물고 또 모태솔로라는 특수성이 있었기에 더욱 이목을 모았다.
찰스엔터는 자신이 들은 적나라한 키스 소리를 믿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며 아아아악 소리를 질렀고, '충격보다 더 충격'이라는 자막이 이어지며 실성한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찰스엔터는 "진짜 구라 치지 마 진짜. 에에.에~이. 아 진짜 구라"라며 " 거짓말 에이. 잘못 들은 거지? 온몸에 소름 돋아. 아 얘들아"라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소리는 빼줘야 하는 거 아니야? 잘못 들은 거지? 방금 키스 소리 들었는데 그거 환청들은 거죠 그렇죠?"라며 놀랐다. 방송에서 카더가든이"원래 해요? 연애 프로그램에서 키스를 원래 해요?"라고 말하자, 찰스엔터는 빵 터지더니 "연애 프로 최초일걸? 대한민국 연프에서 처음같다"라고 이야기했다.
그러더니 "아 아니다. '돌싱글즈'. 돌싱이랑 모솔이랑 맞먹네 아주. 돌싱글즈 이후로 처음이다"이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미디어 사투리 콘텐츠, 리뷰 영상 콘텐츠로 유명한 유튜브 '하말넘많'. 해당 채널로 71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개그맨 김두영도 "난 마음의 준비가 안 됐는데..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 9~10화 리뷰]"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하며 리액션 영상을 올렸다.
김두영은 "카메라를 살피고 몰라~어쩔 거야~이러더니 소리가. 이런 소리가 난다"고 설명, "그러니까 이건 뽀뽀도 아니고 키스인거다"라고 이야기했다. "제가 연프를 몰라서 그러는데 다른 연프도 이러냐. 솔로지옥 같은"이라는 물음에 "안 한대요. 솔로 지옥은 절대 안 하죠. 다들 인플루언서 돼야 하는데 정신 꽉 잡고 있겠죠"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거기 다 헐벗고 나오는 프로그램 아니냐. 거기서도 안 하는 거냐"라고 묻자 김두영은 "환승 연애에서 사각지대 안에서 뭔갈 했다고 추측하는 게 있긴 했는데 (소리는 안 나왔다. 그러니까) 넷플릭스는 악마다. 티빙은 그래도 소리는 안 내보냈다고"라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내가 너무 수치스럽고 화면을 멈추고 싶고. 소름이 돋는다"라고 이야기했다. 네티즌들은 "사람들 자기가 본 게 진짠가 싶어서 온갖 리뷰 영상 리액션 영상 다 찾아봄"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와 관련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 김노은 PD는 엑스포츠뉴스와의 인터뷰를 통해 편집하지 않은 이유를 밝혔다. 김 PD는 "20대 후반 남녀가 연애를 시작하는 데 있어 자연스럽다고 생각했고, 어찌보면 감정의 확실한 표현이니 자연스러운 부분이라 생각해서 더하거나 빼는 것 없이 솔직하게 보여드려야겠다고 생각했다"며 "시청자들도 '모태솔로다 보니까 빠르게 감정이 타오른 게 아닐까' 하는 의견을 보이는 분들도 있더라. 편집할 때 이상하다고 생각하지는 않았다. 사랑하다 보면 그런 감정이 생기기 마련이니까, 그대로 내보내는 게 새롭기도 하지 않았나 싶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 이상의 스킨십은 없었다며 ""아름답게 봐주셨으면 하는 마음"이라고 당부를 전했다.
화제를 모았던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 시즌2 요청이 끊이지 않으며 식지않는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사진=넷플릭스, 각 계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