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지의 서울' 박보영, ♥박진영과 사랑도 지키고 꿈도 찾고 '꽉 닫힌 해피엔딩' [종합]
엑스포츠뉴스
입력 2025-06-29 23:09:28 수정 2025-06-29 23:16:33


(엑스포츠뉴스 이이진 기자) '미지의 서울' 박보영이 박진영과 해피엔딩을 완성했다.

29일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미지의 서울' 12회(최종회)에서는 유미지(박보영 분)가 대학교에 입학한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이호수(박진영)는 "너 힘들어지는 거 싫다면서 내가 더 상처 주고 힘들게 했어. 누군가한테 짐 되기 싫어서 혼자되는 게 이기적인 건 줄 몰랐어. 미안해"라며 사과했고, 유미지는 "넌 어떻게 이래? 나는 그거 아는 데 10년이 걸렸는데 알아도 방법을 모르겠더라. 그래서 그냥 옆에 있으려고 너 싫다고 하면 그냥 집 앞에 막 드러누우려던 참이었는데 네가 먼저 와 줄 줄은 몰랐어. 넌 나랑 달라. 넌 진짜 나보다 나은 사람이야"라며 털어놨다.



이호수는 "사실 달라진 건 없어. 귀도 그대로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몰라. 확실한 건 내 옆은 힘들 거라는 거야. 근데 그래도 같이 있고 싶어. 힘들어도 같이 버티고 싶어"라며 진심을 드러냈고, 유미지는 "왜 너 자꾸 내가 할 말 먼저 하냐? 나 할 말 없어지게"라며 감격했다.

또 유미지는 유미래(박보영)에게 대학에 가겠다고 선언했다. 유미래는 "네가? 아니 굳이. 내가 다녀보니까 대학 굳이 안 나와도 돼. 수능 공부할 시간에 다른 거 하는 게 나을 수도 있어"라며 밝혔고, 유미지는 "알아. 뭐, 대학 간다고 뭐 되는 것도 아니고 가고 싶다고 갈 수 있는 것도 아닌 거. 근데 좀 부끄러워서. 어릴 때부터 내가 아무리 열심히 해도 너보다 못할 거 아니까 공부는 일찌감치 손 뗐거든. 못하는 것보다 아예 안 하는 게 덜 쪽팔리니까. 근데 그게 진짜 덜 쪽팔린 게 맞나 싶어서"라며 전했다.

유미지는 "나 너 대신에 공사 다닐 때 처음에는 진짜 엄청 무서웠거든. 뭐, 하는 말도 다 외계어 같고 다른 사람들도 다 너무 똑똑해서 말 섞기도 겁나고. 근데 사장 보고한답시고 좀 공부했더니 살짝 알아듣겠더라? 그때부터 별로 안 무섭더라고. 대학도 그런 건가 싶어서. 제일 무섭고 쪽팔린 거 한번 해보려고"라며 설명했고, 유미래는 "맞아. 무서워서 그렇지 막상 까보면 별거 없어. 까보면 대학도 실망할 수도 있어. 근데 가보고 실망하는 게 낫지. 난 찬성. 근데 너 대학 가려면 공부 진짜 겁나 해야 돼"라며 격려했다.



이후 유미지는 삼수 끝에 대학에 합격했고, 심리학과에 입학했다. 이호수는 변호사로 복직했고, 유미지와 연애를 하며 행복한 일상을 보냈다.

특히 유미지는 상담심리사가 되고 싶다고 말했고, 이호수는 "딱이다, 미지야. 찾을 줄 알았어. 축하해"라며 기뻐했다. 유미지는 "근데 이거 하려면 대학원을 나와야 한다네?"라며 망설였고, 이호수는 "가면 되지, 그럼"라며 못박았다.

유미지는 "너한테 미안해서. 너무 기다리게 하니까"라며 걱정했고, 이호수는 "너 첫 월급 받아야 결혼한다는 것 때문에? 지금 결혼 몇 년 밀리는 게 중요해? 유미지가 하고 싶은 걸 찾았는데?"라며 다독였다.

유미지는 "너 솔직히 속으로는 막 서운한 거 아니야? 말이 몇 년이지 얼마나 기다릴지도 모르는데?"라며 물었고, 이호수는 "원래 더 좋아하는 사람이 기다리는 거야. 나 기다리는 거 잘해"라며 좋아하는 마음을 표현했다. 유미지는 "너 이러고 어디 도망가면 안 돼"라며 당부했고, 이호수는 "안 가"라며 입을 맞췄다.

유미지는 '몇 번의 챕터를 지나오며 깨달았다. 인생은 끝이 있는 책이 아니라 내가 직접 채워야 할 노트라는 걸. 빈 페이지를 마주한다 해도 그건 끝이 아니라 시작. 아직 쓰이지 않은 내 이야기의 첫 페이지라는 걸. 그 이야기 속엔 분명 또 예상치 못한 사건 사고가 도사리고 있겠지만 그 안에서도 한 줄의 행복을 찾으며 난 계속 써 내려갈 것이다. 내 모든 페이지가 다 할 때까지'라며 생각했다.

사진 = tvN 방송 화면

이이진 기자 leeeejin@xportsnews.com
댓글 0
인기순
최신순
불 타는 댓글 🔥

namu.news

ContáctenosOperado por umanle S.R.L.

REGLAS Y CONDICIONES DE USO Y POLÍTICA DE PRIVACIDAD

Hecho con <3 en Asunción, República del Paragu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