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지의 서울', OTT도 대박났다…'광장' 꺾고 인기 콘텐츠 1위
엑스포츠뉴스
입력 2025-06-20 14:48:37 수정 2025-06-20 14:48:37


(엑스포츠뉴스 정민경 기자) 박보영 주연의 tvN 토일드라마 '미지의 서울'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광장'을 꺾고 인기 콘텐츠 1위에 등극했다.

왓챠는 20일 6월 3주차(6월 12일~6월 18일) ‘왓챠피디아 HOT 10’을 공개했다. 왓챠피디아 HOT 10은 국내 최대의 평가 데이터를 보유한 왓챠피디아의 별점, 검색량, 보고싶어요, 코멘트 수 등의 지표와 국내 주요 포털 트렌드 지표를 활용해 지난 한 주간 대중들의 기대감과 만족감을 반영한 종합 순위이다. 

극장에서 상영 중인 개봉 영화를 비롯해 TV 방영 프로그램, 국내 OTT에서 서비스 중인 모든 콘텐츠가 대상이며, 순위는 매주 업데이트된다.

6월 3주차 1위를 차지한 tvN 토일드라마 '미지의 서울'은 6월 1주차에 이어 다시금 정상 탈환에 성공했다. 지난 8화 방송에서는 자체 최고 시청률 7.4%를 기록한 한편, 왓챠피디아 평균 별점도 4.3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유지 중이다. 종영까지 2주를 남겨둔 가운데 '미지의 서울'이 끝까지 선두를 지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소지섭 주연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광장'은 1계단 순위가 하락해 2위에 그쳤다. 동명의 네이버 웹툰이 원작인 '광장'은 공개 2주 차에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시리즈(비영어) 부문 1위를 기록하는 등 꾸준히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다.

3위는 전주와 동일하게 '드래곤 길들이기'로, 인기에 힘입어 동명의 원작 애니메이션까지 2주 연속으로 10위권 안에 진입했다. '드래곤 길들이기'는 누적 관객 수 105만 명을 돌파하며 올해 외화 전체 흥행 5위에 올랐다. 

4위는 남궁민, 전여빈 주연의 SBS 금토드라마 '우리영화'로, 13일 첫 방송 이후 새로 진입했다.

이어서 5~7위는 각각 박보검 주연의 JTBC 토일드라마 '굿보이', 이재인, 안재홍, 라미란 등이 주연을 맡은 영화 '하이파이브', 이혜영 주연의 영화 '파과'에게 돌아갔다. 7위 '파과'는 10일 극장 동시 IPTV 및 VOD 서비스를 시작해 순위권에 재진입한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8~10위에는 차례대로 정경호 주연의 MBC 금토드라마 '노무사 노무진', 애니메이션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김다미, 손석구 주연의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나인 퍼즐'이 이름을 올렸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정민경 기자 sbeu3004@xportsnews.com
댓글 0
인기순
최신순
불 타는 댓글 🔥

namu.news

ContáctenosOperado por umanle S.R.L.

REGLAS Y CONDICIONES DE USO Y POLÍTICA DE PRIVACIDAD

Hecho con <3 en Asunción, República del Paragu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