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금' 글로벌 3위…이재욱♥조보아, '가슴 애틋' 비하인드 스틸 공개
엑스포츠뉴스
입력 2025-05-28 15:32:04 수정 2025-05-28 15:32:04


(엑스포츠뉴스 윤현지 기자) 넷플릭스 시리즈 '​탄금'이 글로벌 TOP 10 시리즈(비영어) 부문 3위에 오른 가운데 미공개 스틸을 공개했다.

​'탄금'은 실종되었던 조선 최대 상단의 아들 홍랑(이재욱 분)이 기억을 잃은 채 12년 만에 돌아오고, 이복누이 재이(조보아)만이 그의 실체를 의심하는 가운데 둘 사이 싹트는 알 수 없는 감정을 그린 미스터리 멜로 사극.

공개 2주차에 ​3,500,000 시청수(시청 시간을 작품의 총 러닝타임으로 나눈 값)를 기록하며 글로벌 TOP 10 시리즈(비영어) 부문 3위로 올라 국내외에서 인기 상승세를 이어간다. 

또한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브라질, 페루, 그리스, 모로코, 인도, 말레이시아, 태국, 뉴칼레도니아를 포함한 총 40개 국가에서 TOP 10 리스트에 오르며 더 뜨거워진 인기를 실감케 한다. 

함께 베일을 벗은 미공개 스틸은 '탄금​'​ ​속 짙은 서사와 인물들의 감정선을 고스란히 담아내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먼저 홍랑과 재이의 스틸에서는 경계와 의심으로 시작된 관계가 점차 가까워지고, 알 수 없는 끌림이 사랑으로 변화해 가는 과정의 감정이 섬세하게 드러난다. 

함께 말을 타고, 서로 기대고, 입을 맞추는 두 사람의 모습은 그 감정의 깊이를 짐작케 하며 절절한 애틋함이 느껴진다. 이어, 진짜 정체가 드러난 홍랑이 설인과 치열하게 맞서는 모습은 극 중 화려한 검술 액션이 펼쳐지는 명장면을 떠올리게 한다. 



한편, 사람들 사이에서 대립하는 무진(정가람)의 스틸은 ‘민상단’ 양자의 자리를 지키기 위한 그의 욕망이 커졌음을 보여주며, 극 초반과 달리 점차 흑화하는 그의 또 다른 면모를 보여주며 흥미를 자극한다. '민상단'의 실질적인 소유자 민연의(엄지원)는 우아하고 체통을 지키려는 모습 뒤로 아들을 향한 비틀린 모정과 야​망​을 내비치며 강한 인상을 남긴다. 

묵직한 눈빛과 분위기를 풍기는 심열국(박병은)의 스틸에서는 자신의 지위와 성공을 위한 숨겨진 야망을 드러내는 그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미스터리한 분위기 속 한평대군(김재욱)의 스틸은 예술에 대한 집착과 아름다움을 향한 욕망과 함께 압도적인 카리스마를 가진 김재욱의 열연을 다시 한번 상기시킨다. 이처럼 애틋한 사랑부터 팽팽한 긴장감까지 다층적인 감정과 관계가 촘촘히 얽힌 '탄금​'은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몰입감을 선사한다.

한편 ​'탄금'은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 중이다.

사진=넷플릭스

윤현지 기자 yhj@xportsnews.com
댓글 0
인기순
최신순
불 타는 댓글 🔥

namu.news

ContáctenosOperado por umanle S.R.L.

REGLAS Y CONDICIONES DE USO Y POLÍTICA DE PRIVACIDAD

Hecho con <3 en Asunción, República del Paragu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