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이 4월 15일, ‘퍼스트 버서커 카잔’ 개발자 노트를 공개했다.
앞으로 진행될 게임 내 업데이트 및 수정사항에 대해 미리 알려준 것이다. 이번 개발자 노트에서 공개된 주요 사항은 크게 게임 난이도 변경의 자유, 성장 속도 개선, 편의성 개선으로 보인다.
먼저 전에 예고했듯 난이도를 게임 진행 도중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지금까지는 보통 난이도에서 쉬움으로 난이도를 변경하면 다시 보통 난이도로 상향할 수 없었다. 하지만 향후 패치를 통해 쉬움 난이도에서 다시 보통 난이도로 상향시킬 수 있다.
또한 패치 이후에는 팬텀에 대한 성장 속도가 개선된다. 팬텀 하나를 레벨업하면 다음 팬텀을 더욱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다. 다양한 팬텀을 더욱 원할하게 성장시키고 캐릭터를 효율적으로 육성할 수 있도록 성장 환경을 개선하는 것이다. 또한 회피 중심으로 플레이하는 유저가 스킬 숙련 레벨을 올릴 때 불리하게 적용된 부분도 조정한다.
이외에도 편의성 부분에서 많은 것이 개선된다. 게임 도중 숨겨진 항아리에 접근하면 소리와 진동을 통해 알려주지만 키보드와 마우스로 플레이하는 사람들은 소리만 의존해야 했다. 하지만 패치를 통해 병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시각적인 표시를 추가할 예정이며 진동 강도와 소리 신호가 조정되어 감지 성능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카잔의 기억 메뉴에 처음 진입하는 플레이어를 위해 튜토리얼이 추가된다. 마우스와 커서키를 사용하여 카잔의 기억을 탐색할 수 있고 카잔의 기억을 완료했거나 능력을 업그레드할 만큼 포인트를 모았다면 붉은 색의 점 알림이 표시된다. 또한 능력 포인트를 재분배할 수 있는 초기화 버튼이 추가된다.
이 밖에도 임무 수행 중 언제든지 메인 메뉴를 열어 영혼석, 수집한 단진의 항아리, 잃어버린 라크리마를 확인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경우 팬텀, 카잔의 기억, 옹호의 정신 등의 시스템을 통해 보상을 획득하거나 강화할 수 있는 경우는 빨간 점이 표시된다.
새로운 제작 레시피가 있을 경우 대장장이 두이무크와 대화하여 새로운 레시피를 등록하면 새로 추가된 제작 아이템에도 빨간 점이 표시된다. 이외에도, 월드맵 미션 표기 개선, 다프로나의 도감 개선, 장비창에 성능별 정렬 기능이 추가된다. 이를 통해 무기는 공격력순, 방어구는 방어력 순으로 정렬할 수 있다. 추후에는 이름별 정렬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락온 시스템도 더욱 실용적으로 개선될 예정이다. 시스템 – 설정에서 락온 방향을 카메라나 캐릭터 등 기준으로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