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투!원투!" 신해철 '그대에게', 해외서 터졌다…'오겜2' 파격 삽입, 이병헌도 '깜짝' [엑's 이슈]
엑스포츠뉴스
입력 2025-01-03 12:50:02 수정 2025-01-03 12:50:02


(엑스포츠뉴스 오승현 기자) '오징어 게임2' 5인 6각 게임에 삽입된 신해철의 '그대에게'를 향한 반응이 심상치 않다. 

지난 12월 26일 공개된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2를 향한 전 세계 시청자들의 반응이 내리 뜨겁다. 

기존 출연 배우들의 서사, 새로운 캐릭터와 게임 등을 향한 관심부터 삽입 OST 등을 향한 관심까지 번지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주인공들이 생사를 넘나드는 팀 게임인 '5인 6각' 게임을 할 때 삽입된 신해철(무한궤도)의 '그대에게'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청자들에게 반응이 폭발해 화제다. 

현재 신해철 '그대에게' 음원 채널에는 많은 해외 팬들의 댓글이 실시간으로 달리고 있다.



해외 시청자들은 "ONE! TWO! ONE! TWO! ONE! TWO! ONE! TWO!", "uno, dos, uno, dos, uno, dos" 등 각국의 언어로 '하나 둘 하나 둘'을 외치는 주인공들의 대사를 따라하는 댓글부터 "'오징어 게임2' 덕에 좋은 노래 알아갑니다", "진짜 최고의 응원가", "펌프 게임으로 알던 한국 노래인데 잊고 있었다니"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국내 시청자 또한 "시대를 뛰어넘는 다신 나오지 않을 응원가", "'오겜' 본 사람들. 가사도 꼭 번역해서 보세요" 등의 댓글을 달고 있다.

'그대에게'가 '오징어 게임2'에 삽입된 것을 안 배우들의 반응도 눈길을 끈다.



'5인 6각'신을 리액션 한 이병헌, 이정재, 강하늘, 조유리, 이서환은 '그대에게' 노래가 영상에 흘러나오자 놀라움을 표했다. 

강하늘과 이서환은 "저 음악이 나오는구나!", "이 음악이 나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병헌은 "진짜 이 음악을 쓰실 줄 몰랐다. 현장에서 감독님이 장난처럼 '이 노래 어떻겠냐고 해서 출연자와 스태프가 다들 한참 웃었던 기억이 난다"며 현장에서도 '그대에게'를 틀었음을 밝혔다. 

이어 "'그대에게' 노래는 응원가로 잘 알려진 노래인데 저런 피바다 속에서 아주 희망찬 응원가를 듣게 되는 게 아이러니한 상황을 잘 보여주겠구나 생각이 들었다. 진짜 이 음악을 선택했네"라고 감탄해 시청자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아직도 신해철의 '그대에게' 무대 영상과 음원 영상에는 뜨거운 반응이 끊임없이 달리고 있다. 시대를 타지 않는 '오징어 게임2'의 인기가 '그대에게'와 함께 더 폭발적인 시너지를 내 의미를 더한다.

사진 =넷플릭스, 유튜브 캡쳐, MBC

오승현 기자 ohsh1113@xportsnews.com
댓글 0
인기순
최신순
불 타는 댓글 🔥

namu.news

ContáctenosOperado por umanle S.R.L.

REGLAS Y CONDICIONES DE USO Y POLÍTICA DE PRIVACIDAD

Hecho con <3 en Asunción, República del Paragu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