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가 만든 갤럭시 패널…'탄소배출저감' 인증
연합뉴스
입력 2024-12-11 09:27:28 수정 2024-12-11 09:27:28
갤S24·Z플립6용 OLED 패널, 전작 대비 탄소 배출량 10%↓


삼성디스플레이 OLED 탄소 배출 저감 인증[삼성디스플레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강태우 기자 = 삼성디스플레이는 올해 출시된 갤럭시S24 및 갤럭시Z플립6용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이 TUV 라인란드로부터 '탄소 배출 저감 인증(PCR)'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PCR은 전자제품의 생산 및 유통, 사용, 폐기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이 전작 대비 감소한 제품에 부여하는 인증으로, 제품 수명 주기 전반의 탄소 배출 저감 활동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TUV 라인란드가 지난해 처음 도입했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삼성디스플레이 OLED 패널 2종은 전작 대비 탄소 배출량을 10% 이상 줄였다.

이를 위해 패널 제조 설비의 비가동 시간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도입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실제로 설비 대기전력을 최소화하는 등 운영 효율을 높여 패널의 제조 설비 전력을 5% 이상 낮췄다.

또 신재생에너지인 풍력에너지를 업계 최초로 제조공정의 에너지원으로 활용해 탄소 배출 저감 관리 부분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증착에 사용되는 공정 가스(N2O, 아산화질소)의 처리 효율을 높여 공정 가스 배출량도 줄였다.

이건형 삼성디스플레이 글로벌인프라총괄장(부사장)은 "회사의 주력 제품인 스마트폰 OLED의 탄소 배출 감축 인증 획득을 시작으로 생산 제품 전반에 대한 탄소 배출 감축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burni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인기순
최신순
불 타는 댓글 🔥

namu.news

ContáctenosOperado por umanle S.R.L.

REGLAS Y CONDICIONES DE USO Y POLÍTICA DE PRIVACIDAD

Hecho con <3 en Asunción, República del Paragu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