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모바일 게임
넥슨 '아크 레이더스', 스팀 글로벌 매출·인기 1위 등극 "지속해서 세계 확장할 것""
엑스포츠뉴스입력 

'아크 레이더스'가 전 세계 스팀 매출·인기 1위를 달성했다.
4일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대표 패트릭 쇠더룬드)가 개발한 PvPvE 익스트랙션 어드벤처 신작 '아크 레이더스(ARC Raiders)'가 스팀 글로벌 매출 및 인기 게임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아크 레이더스'는 지난 10월 30일 스팀, 에픽게임즈 스토어, 엑스박스 시리즈 X|S 스토어,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등 전 플랫폼에 글로벌 정식 출시됐다.
이 게임은 출시 직후 스팀 최고 동시 접속자 수 35만 4,836명을 기록했으며, 글로벌 매출·인기 게임 1위, 스팀 최다 플레이 게임 4위에 올랐다. 또한, 한국, 일본, 대만, 태국 등 아시아 지역에서도 스팀 판매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스팀 이용자 평가도 긍정적이다. 이용자 리뷰 4만 3,000여 개 중 긍정적인 의견이 89%를 차지해 '매우 긍정적(Very Positive)' 등급을 유지 중인 상태. 이용자들은 그래픽, 몰입감, 사운드 디자인, 높은 완성도 등에 호평을 보냈다.
해외 인터넷 방송 플랫폼 트위치에서는 최고 동시 시청자 수 37만 2,816명을 기록해 전체 카테고리 1위를 차지했다. 유튜브에서도 동시간대 최고 동시 시청자 6만 명을 돌파하며 글로벌 흥행세를 과시했고, 국내에서는 SOOP과 치지직 등 주요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각각 2만 명 이상의 시청자 수를 기록했다.
알렉산더 그룬달 엠바크 '아크 레이더스' 총괄 프로듀서는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 이용자들의 뜨거운 호응에 감사드린다"라며, "지속해서 확장해 나갈 '아크 레이더스'의 세계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엠바크 스튜디오는 향후 업데이트 계획을 담은 2025년 로드맵도 공개했다. 신규 맵 '스텔라 몬티스', 신규 아크 '매트리아크'와 '슈레더', 눈보라와 화염이 추가된 자연 환경, '레이더 덱' 등 새로운 콘텐츠를 예고한 것. 또한 신규 퀘스트, 코스메틱, 편의성 개선 등 다양한 업데이트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게임에 관한 상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커뮤니티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아크 레이더스'는 폐허가 된 미래 지구 '러스트 벨트'를 배경으로 생존자 '레이더'가 되어 자원을 확보하고 생존을 모색하는 PvPvE 기반 익스트랙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이용자는 지상에서 기계 생명체 '아크(ARC)'와 맞서 싸우거나 다른 이용자와 협력·경쟁하며 탐험을 이어가게 된다.
사진 = 넥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