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한국 연예
고라니율, SOOP X 포토이즘 대만 타이베이 팬사인회 성료…글로벌 팬덤 공략
엑스포츠뉴스입력

SOOP이 대만 타이베이에서 고라니율과 함께 첫 해외 팬사인회를 열었다.
최근 SOOP은 8월 23일(토) 대만 타이베이에 있는 포토이즘 매장에서 스트리머 고라니율과 함께 첫 팬사인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SOOP Global과 포토이즘(Photoism)이 협력해 마련됐으며, 현장 팬사인회는 SOOP 플랫폼을 통해 한국 및 글로벌 지역에 동시 송출됐다. 이번 팬사인회는 SOOP이 해외 현지 파트너사와 협력해 글로벌 팬 이벤트를 진행한 사례로, 이를 통해 향후 해외 활동 기반을 마련했다.

현장에는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팬들이 참석했으며, 고라니율과 함께 애장품 추첨, 포토부스 촬영, 사인, 기념사진 촬영 등의 프로그램을 즐겼다. 특히, 포토부스 특별 촬영 기회와 기념 굿즈도 제공돼 현장 팬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행사 기념으로 포토이즘 대만 전 지점에서는 8월 23일부터 한 달간 고라니율 전용 프레임이 한정 출시된다. 이 프레임은 포토부스 촬영 시 적용되는 사진 테두리 디자인으로, 이를 통해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팬들이 간접적으로 행사에 참여할 수 있게 한다.
한편, SOOP은 앞으로도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연계해 글로벌 팬덤 접점 확대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 = SO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