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붕괴3rd'가 8.2 버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25일 호요버스는 액션 RPG '붕괴3rd'가 8.2 버전 '하늘을 걸어'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 버전에서는 생물 속성 물리 대미지 캐릭터 '자유로운 협객'이 등장했다. 해당 슈트는 검을 숨긴 대나무 우산을 사용하는 이소상의 신규 S급 슈트다.
공중에서 검기 일격 '천림'을 발동하며, 필살기를 사용하면 대나무숲 속에서 모든 적에게 날카로운 바람 같은 공격을 가한다. 또한 무적 상태에서 정체 영역 효과를 발동한다.
이용자는 버전 기간 '백 가지 맛' 캐릭터 보급을 통해 '자유로운 협객' 카드와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테마 이벤트 '운진 미식 탐방'도 선보인다. 이 이벤트는 '안개 재앙'으로 물류가 마비된 운진시를 배경으로 한다.
레스토랑을 경영하면서 더 많은 주민에게 요리를 제공하고, 신규 레시피를 개발하면, 배불러 메달, 수정, 1/3 결정, 발키리·애로우 전용 코스튬 '솔티 플럼' 등을 받을 수 있다.
메인 스토리 제2부 8장 ‘푸른 하늘로 이어지는 길'도 눈길을 끈다. 드림시커와 헬리아 일행의 타임라인으로 돌아와 헬리아가 후드를 쓴 사람이 다른 세계의 '헬리아'였다는 걸 알게 되는 스토리가 펼쳐진다.
함께 열린 메인 스토리 콘텐츠 '날아라! 스페이스 레인저!'도 관심을 끈다. '날아라! 스페이스 레인저!'는 코랄리의 게임기에 있는 우주선을 조종하는 게임으로, 이용자는 우주선을 조종해서 서로 다른 세 개의 별하늘 구역을 탐험하게 된다. 적과 마주치면 레이저나 미사일 같은 무기 카드로 공격한다.
한편, 게임과 업데이트에 관한 상세 정보는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호요버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