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직도 심심치 않게 오락실에서 만날 수 있는 ‘스노우 브라더스’ 시리즈.
‘스노우 브라더스’ 시리즈는 적을 눈덩이로 만들고 이를 굴려 적을 물리치는 스테이지 클리어형 게임으로 1990년에 탄생한 이후 지금도 인기를 얻고 있는 게임이다. 이 게임은 1탄이 국내 CRT게임즈에 의해 재탄생했고 이번에는 2탄이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됐다. 그라비티는 이 게임의 퍼블리싱을 맡고 있다. 2탄은 1994년에 탄생한 게임으로 2탄은 더욱 많아진 캐릭터와 하단 점프 등 새로운 요소가 도입됐다. 또한 원작처럼 북미, 유럽판으로 선택할 경우는 원작의 귀여운 캐릭터와는 다른 실사풍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게임 진행 자체는 원작과 거의 동일하다. 선택한 캐릭터에 따라 다르지만 기본적으로는 적에게 눈뭉치를 발사해 눈덩이로 만들고 눈덩이를 던져 적을 물리쳐야 한다. 그리고 모든 적을 물리치면 스테이지 클리어. 또한 여러 아이템을 얻어 눈사람을 파워업 시킬 수 있다. CRT게임즈는 원작을 충실하게 이식했다. 16:9 사이즈로 화면 비율을 변경했고 리메이크와 오리지널 버전을 모두 수록했다. 리메이크 버전은 그래픽이 더 업그레이드된다. 캐릭터, 배경, 몬스터와 이펙트까지 모두 원작보다 화려한 느낌이다. 화면비는 16:9에 맞췄으나 사실 좌우에 UI를 배치하여 게임 자체 화면은 원작과 같은 4:3 사이즈다.




추가 스테이지와 보스도 등장한다. 원작은 월드 하나 당 5개의 스테이지였으나 이번에는 10개 스테이지로 늘어났고 보스들은 페이즈 2를 추가해 난이도가 훨씬 높아졌다. 원작은 난이도가 쉬운 게임이었으나 이번에는 꽤 어렵다. 보스전은 난이도가 상당히 높아져서 원 코인으로 클리어하기란 쉽지 않을 것이다. 물론 콘솔 게임이기 때문에 무한 코인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서바이벌, 타임어택, 스카이런 등 여러 모드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스카이런은 적의 공격이나 방해물을 피해 빠르게 위로 올라가는 것으로 이 게임만의 신규 모드로서 의외로 도전 욕구도 자극하며 재미있다.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은 원작의 초월 이식과 풍성한 추가 모드 등을 통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게임 자체는 쉽게 적응할 수 있지만 그 안에는 많은 깊이가 숨어 있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이를 발견하는 것이 큰 재미 요소 중 하나다.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패밀리 게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