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1일, 그라인딩기어게임즈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현재 서포트 이메일에 대한 답장이 늦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얼리 액세스로 출시한 ‘패스 오브 엑자일 2’에 대한 문의가 쏟아지면서 대응이 지연되고 있다는 것이다. 그라인딩기어게임즈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출시 이후 “‘패스 오브 엑자일 2’를 즐기는 플레이어가 굉장히 많아 놀랍다”며 한편으로는 “많은 플레이어가 몰리면서 서포트 요청도 엄청나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현재 그라인딩기어게임즈는 최선을 다해 대응하고 있으나 이메일을 보내는데 예상보다 오랜 시간이 걸리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으며 가능하면 당일에 답변을 하려고 노력 중이지만 너무 많은 문의 메일이 쏟아지면서 신규 인력을 채용하여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패스 오브 엑자일 2’는 12월 7일, 얼리 액세스로 글로벌 출시한 이후 스팀에서만 매출 1위, 동시 접속자 58만명을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국내에서는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이 게임은 많은 사람들이 몰리면서 서버 불안정 같은 문제가 발생하기도 했다.
한편 ‘패스 오브 엑자일 2’를 국내에서 서비스하는 카카오게임즈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게임 소개와 초보를 위한 가이드 영상 등을 공개하며 접근성을 강화하고 있다. 현재 카카오게임즈는 초보 유배자 가이드라는 이름으로 클래스 소개, 장비 소개, 스킬젬, 패시브 스킬 기초 가이드 등 4개의 영상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