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경제

테슬라코리아, 전기 픽업 사이버트럭 출시…"프리미엄 레저 EV"

연합뉴스입력
테슬라 사이버트럭[테슬라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홍규빈 기자 = 테슬라코리아는 전기 픽업트럭 '사이버트럭'을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출시 트림은 AWD(사륜구동), 사이버비스트 두 가지이며 예상 주행 가능 거리는 각각 520㎞, 496㎞다. 정부 인증이 진행 중이어서 실제 수치는 달라질 수 있다.

중량이 3.9t에 달하지만, 사이버비스트 트림은 트라이 모터를 탑재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 시간이 약 2.7초에 불과하다. 최고 속도는 시속 209㎞다.

AWD 트림은 듀얼 모터를 탑재했고 최고 속도는 시속 180㎞다.

테슬라 최초로 V2L(외부로의 전력 공급) 기능이 적용됐고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이 밀리초(1천분의 1초) 단위로 댐핑을 조절해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한다.

초고강도 강화유리가 적용됐으며 견인력은 5t에 육박하고 적재 공간은 3천400ℓ가 넘는다.

'스티어 바이 와이어' 시스템을 통해 340도 이하의 핸들 조작만으로도 충분한 회전 반경과 민첩한 주행을 지원한다.

외관은 미래지향적이고 견고한 스테인리스스틸의 엑소스켈레톤(외골격) 구조로 제작됐고 전·후면을 가로지르는 라이트 바는 사이버트럭에서 처음 선보인 디자인이다.

실내도 핸들, 콘솔, 컵 홀더 등에 각진 디자인을 적용해 사이버트럭만의 독창성을 강조했다.

테슬라코리아는 "사이버트럭은 2019년 첫 공개 이후 한국에서도 높은 사전 예약률을 기록하며 단순한 픽업트럭을 넘어 프리미엄 레저 EV로 기대가 이어졌다"면서 "첫 인도는 11월 말 이후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테슬라 사이버트럭 내부[테슬라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bing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21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인기순|최신순|불타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