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IT/과학

SK C&C, SK AX로 사명 변경…"톱10 AI 전환 기업 도약"

연합뉴스입력
[SK AX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현수 기자 = SK C&C는 사명을 SK AX로 변경하고, 10년 안에 글로벌 톱10 AI 전환(AX)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13일 밝혔다.

SK AX는 사명 변경을 계기로 업무 방식과 조직, 시스템 전반을 인공지능(AI) 중심으로 전면 재설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인간과 AI가 함께 일하는 '휴먼 위드 AI, AI 위드 휴먼' 환경을 정착시키고, 전 사업에서 'AI 퍼스트 방법론'을 구체화해 2027년까지 전사 생산성을 30% 이상 높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SK AX는 인프라 부문에서 SK텔레콤[017670], SK브로드밴드 등과 협력해 고성능 그래픽처리장치(GPU) 자원을 기반으로 한 차세대 AI 데이터센터(AIDC) 구축을 지원할 예정이다.

국내 산업 현장에서 검증된 AX 모델을 통해 유럽·북미 등 주요 제조 기업을 대상으로 디지털 트윈 기반 공정 최적화, AI 기반 생산계획 자동화 등 현장 맞춤형 설루션도 제공한다.

신규 사명은 다음 달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윤풍영 SK AX 사장은 "SK AX가 고객의 페인포인트(불편을 느끼는 지점)를 AI와 최신 기술로 해결하고, 본질적인 비즈니스 경쟁력 확보를 지원하는 AI 혁신 서비스 제공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명확히 제시한 것"이라고 말했다.

hyunsu@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인기순|최신순|불타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