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매력적인 이야기의 PC·콘솔 신작 선보인다
게임와이
입력 2025-02-05 10:32:37 수정 2025-02-05 10:32:37

네오위즈가 글로벌 시장에서 내러티브 중심의 게임을 확보하고, 개발사와 긴밀히 협업해 IP 프랜차이즈화를 꾀한다는 계획이다. 네오위즈는 5일 미국 게임 개발사 ‘울프아이 스튜디오’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김승철 네오위즈 공동대표는 "뛰어난 내러티브와 개발력을 겸비한 울프아이 스튜디오는 네오위즈 IP 프랜차이즈화에 힘을 실어줄 전략적 파트너사”라며 “울프아이 스튜디오와 함께 글로벌 이용자들을 만족시킬 매력적인 이야기의 PC·콘솔 신작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네오위즈, 미국 ‘울프아이 스튜디오’와 퍼블리싱 계약 체결 /네오위즈

미국 텍사스 오스틴 소재의 ‘울프아이 스튜디오’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 ‘디스아너드’, FPS 게임 ‘프레이’로 널리 알려진 ‘아케인 스튜디오’의 창립자 ‘라파엘 콜란토니오’와 ‘줄리언 로비’가 2018년 새롭게 설립한 개발 스튜디오다. 

판권 계약을 맺은 신작은 레트로 공상과학(Sci-fi) RPG다. 1900년대 미국 콜로라도에서 펼쳐지는 몰입감 있는 1인칭 시뮬레이션과 강한 인터랙션 및 내러티브가 특징이다. PC·콘솔 플랫폼으로 개발된다.


울프아이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네오위즈


울프아이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네오위즈

한편, 네오위즈는 IP 프랜차이즈화의 초석을 다지기 위한 해외 개발사 발굴에 적극 나서고 있다. 미국 ‘울프아이 스튜디오’는 폴란드 개발사 ‘블랭크’와 ‘자카자네’에 이은 네오위즈의 세 번째 파트너사다.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는 IP 확보 및 프랜차이즈화를 중장기 성장 전략으로 삼고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나간다는 포부다. 

댓글 0
인기순
최신순
불 타는 댓글 🔥

namu.news

ContáctenosOperado por umanle S.R.L.

REGLAS Y CONDICIONES DE USO Y POLÍTICA DE PRIVACIDAD

Hecho con <3 en Asunción, República del Paragu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