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ㆍAI 댄스게임 'Kpop댄스마스터’, 키즈카페ㆍ산업기술 R&D 대전 '종횡무진'
게임와이
입력 2021-11-20 18:14:28 수정 2021-11-20 18:14:28

아케이드게임 산업이 침체기에 들어간 가운데, 새로운 AR와 AI 기술을 접목하여 만든 댄스 아케이드게임 'K-POP 댄스마스터'가 키즈카페에 선보인데 이어 산업기술 대전에도 참가하며 이목을 끌고 있다. 

AR/AI 전문 개발기업 큐랩은 산업통상자원부가 17일부터 19일까지 부산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2021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에 참가했다. 

올해 28회째를 맞이하는 이 행사는 그간 산업부가 지원한 우수 R&D 성과물을 국민과 함께 공유하고, 향후 미래 유망 기술에 대해 논의하는 기술교류의 장이다. 

이번 행사는 R&D의 성과와 최신 기술동향을 보여주는 오프라인 3개관 74점, 온라인 8개관 173점의 핵심기술·제품 전시관이 마련됐으며, 산업기술 유공자에 대한 포상과 전문가 기술 교류 등 산업기술 진흥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됐다.

이런 행사에 게임사가 출전하는 것은 흔하지 않은 일로, 큐로드는 자사가 만든 ‘K-POP 댄스마스터’를 이번 행사에 전시했다. 큐랩은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판로를 개척해 본격적인 사업 모델 고도화에 나선다. 


‘K-POP 댄스마스터’를 산업기술 R&D 대전에 전시한 큐랩

전문 댄스 트레이너의 모션 정보를 기반으로 개발된 ‘K-POP 댄스마스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원으로 개발된 AR/AI기술을 활용한 체험형 댄스 아케이드 게임이다.

카메라를 통해 사용자 모션을 인식하고, 전문 댄서의 데이터와 비교하여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제공한다. 한류의 정점인 K-POP과 동작인식 기술을 이용해 개발한 ‘K-POP 댄스마스터’는 사용자의 댄스 실력에 따라 다양한 보상 시스템을 갖춘 게임요소를 제공하여, 쉽고 재미있게 댄스를 즐길 수 있다. 


‘K-POP 댄스마스터’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큐랩에서 현재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수행한 실내 테마파크형 스포에듀테인먼트스쿨 서비스 ‘튼튼놀이터’도 선보였다.

AR/VR 기술을 이용한 실내 스포츠실 콘텐츠로 유치원생부터 초등학생에 이르기까지 실내에서 숫자놀이, 외계인침공, 틀린 그림 찾기, 축구, 농구 등 다양한 체육교과를 즐기고 배울 수 있는 실내 종합활동 콘텐츠로 학교, 문화센터, 복지관 등 다양한 공공장소에 설치 및 체험이 가능하다.

한편 큐랩은 작년 남양주 다산 소재 키즈카페인 ‘플레이몬스터’에 입점하여 이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상당한 호응을 받았다. 


작년 남양주 다산 소재 키즈카페인 ‘플레이몬스터’에 입점

큐랩 이상기 대표는 “kpop이 가진 매력에 댄스라는 활동 요소까지 가미되어, 소비자들이 재미와 활동이라는 두가지 요소를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만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서비스를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댓글 0
인기순
최신순
불 타는 댓글 🔥

namu.news

ContáctenosOperado por umanle S.R.L.

REGLAS Y CONDICIONES DE USO Y POLÍTICA DE PRIVACIDAD

Hecho con <3 en Asunción, República del Paragu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