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경제

볼보코리아, 강남 대치 전시장 확장 이전…서비스센터도 열어

연합뉴스입력
월 최대 450대 수리 가능…친환경 건축자재 활용한 '지속가능한 건물'
[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승연 기자 =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대치 전시장을 확장 이전하고 서비스센터를 연다고 3일 밝혔다.

볼보자동차코리아의 공식 딜러인 에이치모터스가 운영하는 이 전시장은 연면적 4천600㎡, 지상 9층과 지하 5층 규모의 공간을 갖춰 월 최대 450대의 차량 수리가 가능하다.

지상층은 볼보자동차의 라인업을 둘러볼 수 있는 전시장과 고객 라운지가 마련됐다. 지하층은 서비스센터 라운지, 차량 딜리버리 존, 워크베이(작업대), 전기차 충전 공간 등으로 구성됐다.

전시장 건축에는 친환경 소재가 사용됐으며, 태양광 및 지열 등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하는 지속 가능한 설계 방식을 도입해 '서울시 녹색건축인증 건물'로 지정됐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전시장을 먼저 오픈한 이후 서비스센터를 이달 중순께 순차적으로 개소할 계획이다.

또 대치 전시장에 이어 청주, 군산 등에 전시장을 열어 네트워크를 확장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앞으로도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의 가치로 두고 양적 성장과 함께 내실 있는 성장을 도모해나가겠다"고 말했다.

winkit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인기순|최신순|불타는 댓글|
볼보코리아, 강남 대치 전시장 확장 이전…서비스센터도 열어 (연합뉴스) - 나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