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GO, 스마트도시건축학회와 인간 중심적인 사업 추진 협약
연합뉴스
입력 2023-05-08 10:34:06 수정 2023-05-08 10:34:06


WeGO, 스마트도시건축학회와 인간 중심적인 사업 추진 협약지난 4일 서울 종로구 사무실에서 업무협약을 맺은 박정숙 세계스마트시티기구 사무총장(왼쪽)과 김도년 스마트도시건축학회장. [세계스마트시티기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성도현 기자 = 세계스마트시티기구(WeGO·위고)는 지난 4일 서울 종로구 사무실에서 스마트도시건축학회와 포용적이고 인간 중심적인 스마트시티 발전을 위해 공동 사업을 추진하고자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양측은 앞으로 인간 중심적인 도시 개발의 가치를 세계에 전파하고, '서울 스마트도시 상' 등 올해 주요 사업들에 관해서도 협력할 예정이다.

'서울 스마트도시 상'은 위고가 의장 도시인 서울시와 함께 올해 3월 1일 제정한 상으로, 포용적이고 스마트하며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한 도시 정부, 기업, 개인의 혁신 사례를 선정한다.

시상은 9월 서울에서 열리는 '세계도시정상회의 시장포럼'(WCSMF)에서 한다.

박정숙 위고 사무총장은 "시대를 이끌어가는 가치와 정신을 학계에서 만들고, 그것을 세계와 나누고 전파하는 역할을 위고가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도년 스마트도시건축학회장은 "세계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글로벌 플랫폼 역할을 하는 위고와 우수한 스마트도시 산업 동향과 정책에 대한 경험과 지혜를 가진 학회의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raphael@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인기순
최신순
불 타는 댓글 🔥

namu.news

ContáctenosOperado por umanle S.R.L.

REGLAS Y CONDICIONES DE USO Y POLÍTICA DE PRIVACIDAD

Hecho con <3 en Asunción, República del Paragu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