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치

李대통령, 캐나다 산골학교 총기난사 사건에 "깊은 애도와 위로"

연합뉴스입력
"카니 총리 지도력 아래 슬픔 극복하고 평온한 일상 회복하길"
이재명 대통령, 국무회의 주재(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10일 청와대에서 의사봉을 두드리며 국무회의 개회를 선언하고 있다. 2026.2.10 superdoo82@yna.co.kr

(서울=연합뉴스) 고동욱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은 11일 캐나다의 한 산골 마을 학교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과 관련, "사랑하는 가족을 잃은 유가족 여러분과 큰 슬픔에 잠겨 있을 캐나다 국민들께 대한민국을 대표해 깊은 애도와 위로를 전한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서 "이번 사고로 희생된 분들의 명복을 빌며, 부상자 여러분의 쾌유를 기원한다"며 이같이 적었다.

이 대통령은 "마크 카니 총리님의 지도력 아래 캐나다 국민들이 이 슬픔을 함께 극복하고, 조속히 평온한 일상을 회복하시길 기도한다"고 덧붙였다.

이 대통령은 이런 메시지를 영어로도 병기했다.

외신에 따르면 10일(현지시간) 캐나다 서부 브리티시컬럼비아주에 소재한 소도시 텀블러 리지의 한 중고등학교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용의자를 포함해 최소 10명이 숨지고 수십 명이 다쳤다.

sncwoo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인기순|최신순|불타는 댓글|
李대통령, 캐나다 산골학교 총기난사 사건에 "깊은 애도와 위로" (연합뉴스) - 나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