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시사 일반
Ryuk, 세트스코어 3대2로 Exito 제압하며 4강 합류 (FSL 서머) [종합]
엑스포츠뉴스입력 

'2025 FSL 서머' Ryu이 4강행 티켓을 따냈다.
28일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축구게임 'FC 온라인'의 국내 최상위 정규리그 '2025 FC 온라인 슈퍼 챔피언스 리그(FSL) 서머'의 QUARTERFINALS MATCH 3, 4를 진행했다.
QUARTERFINALS MATCH 4의 주인공은 디플러스 기아(DK) 'Exito' 윤형석과 KT롤스터(KT) 'Ryuk' 윤창근.
1세트 경기장에 입장한 두 선수. 전반 초반 Ryuk이 선제골을 넣은 이후 난타전이 펼쳐져 전반전에만 두 선수 도합 다섯 골이 터졌다.
공방을 주고받는 가운데 전반을 3대2로 마친 Ryuk. 후반전에도 추가 골을 넣은 그는 그대로 점수 리드를 지키는 듯했으나, Exito가 후반전 중후반에 득점포를 연달아 터뜨리며 순식간에 동점이 됐다.
결국 연장전에 돌입한 두 선수. Ryuk은 추격을 당하는 입장이었으나, 침착하게 쐐기 골을 넣었고, 5대4로 1세트를 가져갔다.
잠시 정비 후 2세트에 돌입한 두 선수. Ryuk은 앞선 세트처럼 전반전에 선제골을 넣으며 좋은 골 감각을 과시했다.
Exito가 전반전 막바지에 동점 골을 넣어 1대1이 된 경기. Ryuk은 후반전 돌입하자마자 연달아 추가 골을 넣으며 다시 균형을 무너뜨렸다.
Exito도 추가 골을 넣으며 추격 의지를 드러냈으나, Ryuk은 이후 상대의 추가 득점을 허용하지 않았고 3대2로 2세트를 가져갔다.
잠시 정비 후 펼쳐진 3세트. 이번 세트에는 Exito가 전반전에 선제골을 넣으며 앞선 경기들과는 다른 경기 양상을 만들었다.
전반전을 2대0으로 마친 Exito. 그는 후반전 돌입 이후 추가 골까지 넣어 스코어를 3대0으로 벌렸다.
무섭게 추격했으나 점수 격차를 좁히기에는 시간이 부족했던 Ryuk. Exito는 3대2로 3세트 승리를 가져갔다.
세트스코어 2대1. 4세트에도 Exito는 선제골을 넣으며 분위기를 잡았고, 이후 추가 골까지 터뜨리며 기세를 올렸다.
2대0으로 전반을 마친 Exito. 후반전에도 그는 꾸준히 점수 리드를 지켰고, 2대0으로 4세트를 따냈다.
세트스코어 2대2. 5세트에는 Ryuk이 전반 초반 선제골을 넣으며 3, 4세트와는 다른 경기 양상을 만들었다.
하지만 Exito도 만회 골을 넣어 경기는 1대1이 됐고, 후반전 두 선수는 균형을 무너뜨리기 위해 치열한 공방을 펼쳤다.
후반전 중반 득점포를 가동한 Ryuk. 이후 그는 공방을 주고받으면서도 골문을 잘 지켰고 2대1로 5세트 승리를 따냈다.
세트스코어 3대2. Ryuk이 4강행 티켓을 따냈다.
한편, '2025 FSL 서머' 결승전 및 4강전은 'FC 온라인' 공식 e스포츠 유튜브 채널과 공식 SOOP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더 상세한 내용은 'FC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넥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