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방송/TV
'냉부해' 뜬 이재명 대통령, 국빈 푸대접?…김풍 반전 요리에 '동공 확장'
엑스포츠뉴스입력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한 이재명 대통령이 셰프들의 화려한 요리 기술에 감탄했다.
6일 오전 JTBC 공식 유튜브에는 JTBC 예능 '냉장고를 부탁해 42회 예고편-냉부를 찾아온 역대급 게스트 (with. 이재명 대통령&김혜경 여사) 10월6일 (월) 밤 10시 방송'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 대통령 내외의 예능 출연은 8년 전 SBS '동상이몽2' 이후 처음이다.

김혜경 여사와 함께 등장한 이 대통령은 '냉장고를 부탁해' 출연을 결정한 이유로 "K-POP과 드라마도 중요한데, 진짜 문화의 핵심은 음식이다"라며 K-푸드를 널리 알리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김 여사도 셰프들에게 "외국인 분들을 우리 식탁 앞에 초대할 수 있는 그런 음식을 준비해달라"고 부탁했고, 이 대통령은 "아이고, 연습 많이 하셨어요"라고 농담해 웃음을 안겼다.
이후 15분 요리 대결을 위해 최현석, 손종원, 정지선, 김풍 등이 나섰다.

최현석은 트레이드 마크인 소금 뿌리기를 시도했고, 이 대통령은 환한 미소와 손하트로 화답했다.
또 "상당히 망설여지긴 하는데"라며 김풍의 요리를 맛본 이 대통령은 두 눈을 크게 뜨며 "보기와는 다른데?"라고 웃었고, 김 여사도 "이게 왜 맛있냐고요"라면서 웃어 김풍이 만든 요리 정체를 궁금하게 만들었다.
한편 이날 방송은 당초 5일 전파를 탈 예정이었지만, 대통령실의 연기 요청에 따라 6일 오후 10시로 편성이 변경됐다.
사진 = JT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