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시사 일반
SOOP, 'Google Play ASL 시즌20’ 16강 조지명식 9월 1일 진행
엑스포츠뉴스입력

‘ASL 시즌20’의 16강 조지명식이 9월 1일 진행된다.
1일 SOOP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공상 과학 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로 진행되는 e스포츠 리그 ‘Google Play ASL 시즌20’의 16강 조지명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ASL’은 2016년 첫 시즌을 시작으로 10년간 이어져 온 국내 유일의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리그다. 이 리그는 레전드 선수들의 복귀와 신세대 선수들의 합류, 수많은 명경기를 통해 쌓아온 팬덤과 스토리 등을 통해 SOOP의 대표 e스포츠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16강 조지명식에는 24강을 통과한 12명의 선수와 시드권자 김민철(Z), 도재욱(P), 장윤철(P), 이재호(T) 등 총 16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조지명식은 9월 1일 오후 7시부터 진행되며, 선수들은 더 유리한 조 배정을 위해 치열한 신경전을 펼칠 예정이다.
앞서 진행된 24강에서는 임홍규·조기석(A조), 김택용·이영웅(B조), 박상현·변현제(C조), 김정우·김명운(D조), 이제동·유영진(E조), 방태수·황병영(F조)이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본격적인 16강전은 9월 8일(월)부터 시작된다. 본선은 기존 맵인 라데온, 도미네이터, 폴스타, 메트로폴리스에 신규 맵 울돌목, 리트머스, 녹아웃을 추가해 총 7개 맵으로 진행된다.
‘Google Play ASL 시즌20’은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열린다. 현장 관람 티켓은 매주 목요일 오후 5시부터 티켓링크를 통해 선착순 판매되며, 생중계 및 VOD 다시 보기는 SOOP e스포츠 페이지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시즌에는 글로벌 앱 마켓 ‘구글플레이(Google Play)’가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 SOOP과 구글플레이는 현장 관람객과 온라인 시청자에게 구글플레이 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팬들이 경기를 더 다채롭게 즐길 수 있게 지원할 예정이다.
사진 = SO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