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경제

서울시 '우수 서울스테이' 18곳 선정…최대 500만원 지원

연합뉴스입력
'2025 우수 서울스테이'로 선정된 락고재 북촌빈관[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우수 숙박시설을 관광객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2025 우수 서울스테이' 18곳을 새롭게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서울스테이는 서울시에 있는 외국인 관광 도시민박업과 한옥체험업 등 대체숙박업이 등록할 수 있는 서울 대표 숙박 브랜드다.

현재 670여개 업체가 등록돼있으며 운영 물품, 교육 프로그램, 홍보마케팅 등 다양한 지원이 제공된다.

이번 공모에는 총 63곳이 지원했고 1차 서류평가와 2차 전문가 현장평가를 거쳐 최종 18곳이 선정됐다.

평가 기준은 시설 및 위생·안전관리, 고객 서비스, 차별성, 업계 기여도·사업 추진 의지 등이다.

올해 우수 서울스테이로는 ▲ 도심 속 한국적인 정취를 경험할 수 있는 '락고재 북촌빈관' ▲ 북한산 전망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통 한옥 '덕선재' ▲ 한강변 휴식을 만끽할 수 있는 '흑석함께집 비앤비' ▲ 홍대의 개성 있는 문화와 활기를 즐길 수 있는 '라라게스트하우스' 등이 있다.

이들 업체에는 인테리어 개선, 안전시설 보강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최대 500만원의 사업비와 함께 외국인 체험단 협업, SNS 홍보마케팅 등 혜택이 주어진다.

서울스테이 관련 자세한 정보는 공식 누리집(https:/stay.visitseoul.net/guide)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종원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서울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숙박환경과 차별화된 관광 경험을 제공하도록 서울만의 우수 숙박시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bryo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인기순|최신순|불타는 댓글|
서울시 '우수 서울스테이' 18곳 선정…최대 500만원 지원 (연합뉴스) - 나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