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정규 발표한 라이즈 "끝없는 성장과 도전이라는 정체성 담아"
연합뉴스
입력 2025-05-19 12:22:36 수정 2025-05-19 12:22:36
'오디세이' 발매…"앨범 하나로 우리 정체성 설명하죠"
타이틀곡 '플라이 업'부터 윤상 작곡한 연주곡까지 10곡 수록


손인사하는 라이즈(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그룹 라이즈가 19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정규 1집 '오디세이'(ODYSSEY)'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5.19 mjkang@yna.co.kr

(서울=연합뉴스) 최주성 기자 = "누군가 라이즈는 어떤 팀이냐고 묻는다면, 이 앨범 하나로 설명할 수 있을 겁니다." (원빈)

그룹 라이즈가 팀의 정체성을 담은 정규앨범 '오디세이'(ODYSSEY)로 새로운 여정의 시작을 알린다.

라이즈는 19일 서울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첫 정규앨범 '오디세이' 발매 기념 프레스 프리미어에서 "저희 여정의 시작을 담은 앨범이고, 라이즈의 과거와 미래를 모두 담은 앨범"이라며 "이번 앨범을 준비하며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용기를 얻었다"고 밝혔다.

'오디세이'는 라이즈가 자신들의 성장을 증명하고 정체성을 확고하게 정의하는 앨범이다.

타이틀곡 '플라이 업'(Fly Up)을 비롯해 처음 발표하는 발라드 장르 '모든 하루의 끝', 역경을 딛고 목표를 향해 비상한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댄스곡 '잉걸' 등 총 10개 트랙이 수록됐다.

멤버 쇼타로는 "라이즈의 정체성은 계속 도전하고 성장하는 모습에 있다"며 "이번 앨범에도 로큰롤, 힙합,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를 시도했는데 앞으로도 계속 도전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포즈 취하는 라이즈(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그룹 라이즈가 19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정규 1집 '오디세이'(ODYSSEY)'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5.19 mjkang@yna.co.kr

타이틀곡은 1950년대 로큰롤 스타일을 연상시키는 댄스곡이다. 가사에는 '다른 게 뭐 어때?'라는 후렴을 비롯해 여섯 멤버가 음악과 춤을 매개로 더 넓은 세상의 사람들과 가까워지는 내용을 담았다.

소희는 "나이, 국가, 성별에 상관없이 라이즈 음악에 맞춰 하나 되고 날아오른다는 의미를 담았다"며 "미국 로스앤젤레스를 배경으로 하이틴 영화의 주인공처럼 촬영한 뮤직비디오도 즐겨달라"고 소개했다.

연주곡 '패시지'(Passage)는 멤버 앤톤의 아버지이자 베이시스트인 윤상이 작곡에 참여해 눈길을 끈다.

앤톤은 "짧지만,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사이에서 잘 연결해주는 곡"이라며 "아버지가 참여한다는 소식을 듣고 좋은 의미로 놀랐고, 결과물이 잘 나와서 만족스럽다"고 돌아봤다.

쇼케이스 무대하는 라이즈(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그룹 라이즈가 19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정규 1집 '오디세이'(ODYSSEY)'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타이틀 곡 '플라이 업'(Fly Up)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25.5.19 mjkang@yna.co.kr

라이즈는 올해 앨범 발매와 함께 국내외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하며 활동 반경을 넓힌다.

컴백 전에는 앨범 수록곡을 영상화한 40분 분량의 시네마틱 필름을 제작하고 이를 아시아 4개국에서 오프라인 상영했다. 7월부터는 서울을 시작으로 일본, 말레이시아, 태국 등 14개 지역을 순회하는 첫 콘서트 투어를 개최한다.

원빈은 "시네마틱 영상을 보면서 우리 팀이 참 괜찮다는 생각이 또 한 번 들었다"며 "이런 말을 잘 안 하지만, 멤버들이 참 잘생기고 매력 있다고 생각했다. 정규 앨범으로 멤버별 장점을 보여줬다는 생각도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3년 데뷔한 뒤 퍼포먼스와 노래를 통한 감정 표현 등 여러 방면에서 성장했다는 라이즈는 올해도 다른 그룹들과 차별화되는 장점을 보여주겠다고 선언했다.

성찬은 "'이모셔널 팝'을 표방하며 가사에 저희의 이야기를 솔직하게 담고 있는데, 이는 라이즈만이 할 수 있는 스타일이라고 생각한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멤버들은 이번 활동으로 2025년 가요계를 이야기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팀이 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타이틀곡 제목인 '플라이 업'으로 4행시를 지으며 돋보이는 활약도 함께 예고했다.

"'플라이 업'과, 라이즈, 이번에도, 업업업 날자!" (성찬)

하트 만든 라이즈(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그룹 라이즈가 19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정규 1집 '오디세이'(ODYSSEY)'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5.19 mjkang@yna.co.kr

cj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인기순
최신순
불 타는 댓글 🔥

namu.news

ContáctenosOperado por umanle S.R.L.

REGLAS Y CONDICIONES DE USO Y POLÍTICA DE PRIVACIDAD

Hecho con <3 en Asunción, República del Paragu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