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젭이 광주교육대학교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젭(ZEP, 공동대표 김원배, 김상엽)은 광주교육대학교(총장 허승준)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에듀테크를 활용한 미래교육 혁신 사업의 추진과 운영을 목적으로 한다. 협약식은 4월 29일 광주교육대학교 미래교육혁신관에서 진행됐으며, 김상엽 젭 공동대표와 허승준 광주교육대학교 총장이 참석했다.
양측은 △비대면 참여형 학습 및 원격 교육 등 학습 서비스 지원 △젭 기반 교육 효과에 대한 정량·정성적 분석 및 연구개발 △메타버스 역량 강화 프로그램 연수 및 지원을 핵심 협력 과제로 삼는다.
이를 통해 학습자 중심의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에듀테크 플랫폼의 활용성과 효과를 입증해 교육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김상엽 젭 공동대표는 "광주교육대학교의 교원과 학생들의 디지털 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기술적 지원과 노하우를 아끼지 않겠다"라며, "실제 교육 현장에서 젭의 사용성을 고도화해 디지털 교육 플랫폼으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허승준 광주교육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단순한 협약을 넘어, 미래 교실 구축과 AIDT 연계 역량 강화 등 실질적이고 지속 가능한 협력 관계를 이어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에듀테크 기업과 교육 현장이 긴밀히 연계하여 상호 도움을 주고받으며 함께 성장하는 협력 모델을 만들어가겠다"라고 다짐했다.
한편, 젭은 다양한 기관 및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국내 대표 에듀테크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리고 지난 2월에는 인도네시아와 태국 시장에 진출하며 글로벌 확장을 본격화했다.
사진 = 젭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