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신작] 방치형 게임 트랜드 '여전'...다양한 장르의 신작 6종
게임와이
입력 2025-04-18 17:18:03 수정 2025-04-18 17:18:03

방치형게임부터 경영게임, 도시 건설게임까지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이 대거 출시되며 이용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그중에서도 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갓깨비 키우기'와 엔트런스의 MMORPG ‘DK모바일 리본’에는 모두 방치형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여전히 방치형 게임의 인기가 수그러들지 않고 있음을 잘 보여준다. 

 


◇ 모바일 방치형 RPG '갓깨비 키우기' /조이게임즈

‘갓깨비 키우기’는 전작 ‘버섯커 키우기’의 개발팀이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작품으로, 출시 전부터 독특한 아트 스타일과 혁신적인 게임성으로 큰 관심을 받아왔다.
 
공식 홍보 모델로는 배우 현봉식이 참여, 현봉식은 ‘갓깨비’ 캐릭터의 성장 서사를 직접 연기한 홍보 영상을 통해, 어둠 속 수련의 여정을 거쳐 강해지는 게임의 핵심 메시지를 진중하고 몰입감 있게 전달해 게임의 세계관과 매력을 극대화했다.


'갓깨비 키우기' /조이게임즈


◇ MMORPG ‘DK모바일 리본’ /엔트런스

‘DK모바일 리본’은 반복적인 사냥으로 인한 피로도를 줄이고, 누구나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설계된 다양한 시스템을 갖췄다. 게임 접속을 종료한 후에도 캐릭터가 자동으로 성장하는 ‘오프라인 성장’ 기능과, 1인 전용 던전을 통한 안정적인 아이템 수급으로, 시간 제약이 있는 이용자도 꾸준히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공성전, 필드 보스 레이드 등 대규모 전투 콘텐츠는 더욱 강화해, 전략과 협동의 본질적인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엔트런스는 ‘DK모바일 리본’의 정식 출시에 앞서 총 4개의 인터서버 그룹과 12개의 서버리스트를 공개했다. 이중 엠틀란트와 하이데 서버는 ‘DK모바일 리본’ 방송을 진행하는 스트리머가 소속된 서버로, 이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고 싶은 이용자는 해당 서버를 선택하면 된다.


‘DK모바일 리본’ /엔트런스


◇ 모바일 농장 경영 게임 ‘어쩌다 이세계 마을생활’ /타르젠 테크놀러지

어쩌다 이세계 마을생활은 슬라임과 마족, 그리고 마법이 공존하는 이세계 판타지 세계관에서 매혹적인 미소녀 캐릭터들과 함께 슬로우 라이프를 만끽하는 농장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현생에서 ‘사축(社畜)’의 삶을 살던 주인공이 마법과 몬스터가 공존하는 이세계로 환생하면서 시작된다.

이세계에 환생한 뒤로 과거와는 다른 유유자적한 슬로우 라이프 삶을 살기로 결심한 주인공은, 농사로 시작해, 요리 재료 및 판매용 물고기를 낚는 낚시, 다양한 음료와 요리를 만드는 ‘맥주펍’, 이후 생활이 정착될수록 버섯을 재배하는 ‘버섯 농장’, 미소녀 파트너의 전투력 향상 및 수익 창출 용도의 마법 물약을 제작하고 판매하는 ‘마법 물약 상점’까지 마을을 윤택하게 할 시설들을 차례대로 확장하고 경영해야 한다.

또한, 게임 내 출현하는 여러 미소녀와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거나, 여행을 함께 다니는 등 풍성하게 기획된 각종 이벤트를 체험하면서 단계적으로 인연을 맺을 수 있다.


‘어쩌다 이세계 마을생활’ /타르젠 테크놀러지

 


◇ 모바일 덱빌딩 로그라이크 게임 'ACE: Alice Card Episode' /나딕게임즈

‘ACE’는 포커 룰을 기반으로 한 카드 배틀에 동화풍 세계관을 접목한 독창적인 콘셉트의 게임으로,  매번 달라지는 카드 조합과 시너지 전략, 그리고 한 방의 폭발력을 노리는 손맛을 중심으로 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유저는 전투 중 수십 종의 캐릭터 카드와 특수 효과를 전략적으로 선택하며 자신만의 덱을 구성하고, 덱을 성장시키는 과정에서 매 게임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ACE’는 빠른 전투 템포와 강력한 연계 시스템을 통해 유저에게 즉각적인 성취감을 제공하는 도파민 중심의 전투 구조가 특징이다. 짧은 시간 안에 전투가 전개되고, 조합에 따라 순식간에 데미지가 폭발하면서 유저는 반복적인 성공 경험을 통해 강한 몰입감을 느낀다.


'ACE: Alice Card Episode' /나딕게임즈


 ◇ 퍼즐 플랫포머 ‘메인프레임’ /H2

한 시대를 풍미했던 컴퓨터 보조 기억 장치 ‘플로피 디스크.’ 이 플로피 디스크를 주인공으로 한 플랫포머 게임 ‘메인프레임’이 플레이어들에게 찾아온다. 귀여운 용량의 플로피가 되어 바이트 사이즈의 독창적이고도 매력적인 모험을 즐길수 있다. 

주인공인 ‘플로피’는 ‘디지털 세계’속에서 자신의 위치를 찾고자 하는 모험심 넘치는 프로그램이다. 그에 비해 ‘데몬’들은 장난기가 넘치는 동시에 음지 속에서 시스템의 균형을 유지하고자 노력한다. 프로그램 창을 재배치하여 새로운 경로를 개척하고, 프레임 사이를 점프하며 ‘플로피’와 함께 긴 여정을 떠나자.

그 과정에서 마주하게 될 각 영역에는 독특한 시각적 스타일, 혁신적인 메커니즘이 플레이어와 ‘플로피’를 기다리고 있다. 기발하고 다채로운 캐릭터들을 만나며 플로피의 기능을 조금씩 모아 ‘디지털 세계’에 숨겨진 비밀을 풀어낼 수 있다.

 


◇ 생존 및 도시 건설 게임 ‘시너지’  /H2

지난 24년 5월 스팀의 앞서 해보기 출시 이후 ‘시너지’가 정식판과 함께 플레이어에게 돌아왔다. 본 정식판을 통해 플레이어는 3개의 신규 시나리오 및 캠페인, 신규 식물 및 건물, 기후에 대응한 신규 챌린지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시너지’는 다양한 환경에 맞춰서 사회를 건설하고 부흥시키는 건설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온대와 사막 등 다양한 환경을 탐험하고, 이 땅에는 과연 어떤 자원과 식물, 생태계가 있는지를 분석한 후, 그에 최적화된 사회를 구축하면서 점차 발전시키는 것이 그 목적이다.

사회가 발전하면서 플레이어는 사회의 구성원들을 외부로 탐험을 보내면서 더 많은 지식과 정보를 습득할 수 있고, 또한, 다른 생존자들과 교류하면서 그 사회의 활동 영역을 확대할 수도 있다. 과연, 확장의 끝에서 어떤 결말이 사회를 기다리고 있을 것인가?

 

댓글 0
인기순
최신순
불 타는 댓글 🔥

namu.news

ContáctenosOperado por umanle S.R.L.

REGLAS Y CONDICIONES DE USO Y POLÍTICA DE PRIVACIDAD

Hecho con <3 en Asunción, República del Paragu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