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 넥슨이 소울라이크 액션 RPG ‘퍼스트 버서커: 카잔(The First Berserker: Khazan)’의 최신 패치를 통해 플레이어 경험을 한층 개선했다.
지난 3월 28일 PlayStation 5, Xbox Series X|S, PC로 출시된 이 게임은 빠른 전투와 독특한 셀 셰이딩 그래픽으로 출시 직후부터 호평을 받아왔지만, 일부 기술적 문제로 인해 아쉬움을 남기기도 했다. 특히 PlayStation 5에서 인벤토리 화면을 열 때 발생하는 메모리 급등으로 게임이 튕기는 충돌 문제가 빈번히 보고되었는데, 이번 패치 버전 01.004.004로 이 문제가 드디어 해결되었다. PS5 플레이어들은 이제 안정적인 환경에서 카잔의 복수 여정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

플레이 중 크래시가 발생하는 경우 다음 방법을 사용하여 저장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다. 저장 데이터 복구 방법은 1. 타이틀 메뉴에서 '불러오기'를 선택한다. .2. 하단의 '복구' 버튼을 선택한다. 3. 가장 최근 저장 파일을 선택합니다.(최대 3개의 백업 파일을 생성할 수 있다. 4. '저장 데이터를 성공적으로 가져왔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완료된다.
또한 플레이어가 보너스 미션인 스톰패스의 전투의 유령을 완료할 때마다 '카잔의 기억' 복수 포인트를 연속으로 받을 수 있는 문제를 해결했다. 아울러 NPC와 대화하는 동안 상호작용을 취소하면 특정 상황에서 상호작용 키와 ESC 키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다.
그리고 다프로나의 코덱스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않고 미션에서 몬스터를 물리친 후, 요구 사항을 충족한 후 다시 몬스터를 물리치면 코덱스 완료에 반영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다. 이어 일부 보스 몬스터(일리나, 리스, 트로카)의 투사체 스킬 효과가 보이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다.
한편 진 엔딩 루트에서 최종 보스 몬스터를 처치한 후, 카오스 마스터 스크롤을 획득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다. 이 패치 이후, 트루 엔딩 루트의 최종 보스 몬스터를 물리친 플레이어는 카오스 마스터 스크롤을 받게 된다.
‘퍼스트 버서커: 카잔’은 펠 로스 제국의 장군 카잔이 죽음을 딛고 자신의 몰락을 초래한 진실을 파헤치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네오플의 대표작 ‘던전 파이터 온라인’과는 차별화된 하드코어한 액션 RPG를 선보인다.
OpenCritic에서 평균 80점을 기록하며 평단의 인정도 받은 이 게임은 출시 이후 네오플의 꾸준한 업데이트로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4월 9일 패치는 특히 PS5 사용자들의 불만을 해소하는 데 집중한 결과물로, 개발사의 플레이어 피드백 반영 의지를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