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싱스 국내 이용 고객 2천만명 넘어"
연합뉴스
입력 2024-12-30 08:29:23 수정 2024-12-30 08:29:23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삼성전자[005930]는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스마트싱스의 국내 이용 고객 수가 최근 2천만명을 넘었다고 30일 밝혔다.

스마트싱스로 '비스포크 AI 콤보'의 에너지 사용량을 확인하는 모습[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올해 삼성 인공지능(AI) 가전 판매의 가파른 성장세에 더해 스마트싱스 내 AI 기능 업그레이드가 진행되며 국내 이용자 수가 빠르게 늘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특히 올해 판매된 주요 AI 가전의 스마트싱스 연결률이 매우 높았다.

지난 4월 출시한 '비스포크 AI 스팀' 로봇청소기의 경우 구매자의 92%가 스마트싱스에 연결했고, 2월 출시한 '비스포크 AI 콤보' 올인원 세탁건조기 구매자의 80%도 스마트싱스에 연결했다.

주로 활용한 스마트싱스 기능은 제품 원격 진단과 관리를 도와주는 '홈 케어', 연동된 기기의 전력량을 모니터링하고 사용량을 관리하는 '에너지 절약', 반려동물의 위치를 확인하고 상태에 따라 가전을 원격 제어하는 '펫 케어' 등이다.

삼성전자는 기기 고장이 감지되면 앱에서 바로 애프터서비스(AS)를 접수하고 절약한 에너지를 멤버십 포인트로 전환하는 등 업그레이드된 기능도 높은 사용률 증가세를 보였다고 전했다.

스마트싱스는 뛰어난 개방성과 확장성을 바탕으로 생태계를 넓히고 있다.

스마트싱스 내에서 삼성전자 제품과 300개 이상 파트너사의 제품을 100개 이상을 연결해 사용하는 국내 이용자는 1천명이 넘었다.

일상 루틴에 맞춰 가전이 알아서 작동하는 자동화 기능을 설정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AI 가전 구매가 늘며 스마트싱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고객이 많아졌고 이용 패턴도 다양해졌다"며 "편리한 일상을 만들어주는 다양한 스마트싱스 기능을 앞으로도 계속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hanajja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인기순
최신순
불 타는 댓글 🔥

namu.news

ContáctenosOperado por umanle S.R.L.

REGLAS Y CONDICIONES DE USO Y POLÍTICA DE PRIVACIDAD

Hecho con <3 en Asunción, República del Paragu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