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고층건물에 자폭드론 쾅…러 심장부 카잔에 우크라 대규모 공습
연합뉴스
입력 2024-12-22 16:36:45 수정 2024-12-22 16:36:45






(서울=연합뉴스)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최전선에서 약 1천㎞ 떨어진 타타르스탄공화국 카잔에 드론 공격을 가했다고 러시아 국방부가 21일(현지시간) 밝혔습니다.

타스,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러시아 국방부는 이날 오전 7시 40분부터 9시 20분까지 우크라이나 항공기형 드론이 카잔의 민간 시설을 세 차례에 걸쳐 공격했다고 주장했는데요.

카잔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최전선에서 내륙으로 약 1천㎞,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에서 동쪽으로 약 800㎞ 떨어져 있습니다. AP 통신은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심장부에 전쟁을 불러왔다"고 지적했습니다.

타타르스탄 공화국 수장 루스탐 민니하노프는 성명에서 카잔이 8대의 드론 공격을 받았다면서 1대는 산업시설, 6대는 주거용 건물을 겨냥했고 1대는 강 위에서 격추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민니하노프는 산업시설 인력들은 대피했고, 사상자는 보고되지 않았다고 덧붙였습니다.

러시아연방항공교통국은 이날 오전 보안상 이유로 카잔 공항에 일시 제한 조치가 취해져 출발·도착편 운항이 모두 중단됐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미사일·드론 공방은 최근 격화하고 있는데요,

우크라이나 공군은 이날 러시아가 자국을 향해 총 113대의 드론을 날렸다고 밝혔습니다. 이 가운데 57대는 격추됐고 56대는 전자교란 공격을 받아 목표물에 이르지 못했다고 우크라이나 공군은 주장했습니다.

전날 러시아 접경지 쿠르스크주 당국은 우크라이나가 미국에서 제공받은 고속기동포병로켓시스템(HIMARS·하이마스) 로켓으로 릴스크 마을 민간시설을 공격해 6명이 사망했다며 "응징이 있을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제작: 김해연·최주리

영상: 로이터·AFP·마리야 자하로바 X·X @EuromaidanPR·@olddog100ua·@lifepeptides·@visegrad24·@officejjsmart·@Tweet4AnnaNAFO·@jurgen_nauditt·@WarMonitors·@BohuslavskaKate·@BGatesIsaPyscho·@VasBroughtToX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인기순
최신순
불 타는 댓글 🔥

namu.news

ContáctenosOperado por umanle S.R.L.

REGLAS Y CONDICIONES DE USO Y POLÍTICA DE PRIVACIDAD

Hecho con <3 en Asunción, República del Paragu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