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하이픈 프로젝트의 '나 홀로 Merry TFT!' 결승전이 이번 주말 개최된다.
하이픈 프로젝트는 SIDIZ와 GGGL이 후원하는 비상업적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2024 하이픈 프로젝트 SIDIZ 나 홀로 Merry TFT!' 결승전이 오는 12월 22일 개최된다고 밝혔다.
하이픈 프로젝트가 주최하는 '나 홀로 Merry TFT!'는 '혼자만의 전략, 함께 나누는 연말! Play Your Best, Share Your Heart!'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다. 이 대회는 연말 홀로 지내는 이들의 유대감 형성, 소외 계층을 위한 기부를 위해 기획됐다.
대회의 가장 큰 특징은 최종 우승자의 결승전 획득 포인트에 2,000을 곱한 금액을 사랑의 열매에 우승자와 하이픈 프로젝트의 이름으로 기부한다는 점이다. 더불어 윈바신갈 지역아동센터에 시디즈 GX 게이밍 체어 1대를 기부할 예정이다.
GGGL 사이트를 통해 지난 11월 27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된 참가자는 총 96명이었으며, 모집은 빠르게 마감됐다. 지난 12월 15일 예선전에는 54명의 플레이어가 참가해 각자의 전략을 펼쳤으며, 치열한 경쟁 끝에 8명이 결승에 진출했다.
대회 주최 측은 "이번 대회는 게임이 단순한 오락을 넘어 사회적 가치를 만들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고자 기획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참가자들이 연말을 특별하게 보내며 유대감을 느끼길 바란다"라며, "다양한 방식의 기부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도 이바지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결승전은 스트리머 환준몬과 캐스터 서민영의 중계로 진행되며, 하이픈 프로젝트 SOOP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방송 될 예정이다.
사진 = 하이픈 프로젝트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