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무한도전'이 20주년을 앞두고 달력을 출시하면서 이목이 집중된다.
MBC와 '오분순삭' 유튜브 채널은 11일 오후 공식 채널을 통해 "‘무한도전’ 20주년 기념 2025 일력 출시. 없.없.무(없는 게 없는 ‘무한도전’)에 초대합니다! 1일 1짤 무도의 명장면 총집합!"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이들은 이날 오후 6시부터 사전예약이 가능하며, 판매수익금은 전액 기부된다고 알렸다.
지난 2005년 4월 23일 첫 방송된 MBC '무한도전'은 두 차례의 변화를 거친 뒤 2018년 3월 31일을 끝으로 종영했다.
종영 이후 시즌2에 대한 팬들의 목소리가 높았지만, 김태호 PD가 '박명수의 라디오쇼'에 출연해 시즌2에 대한 논의가 있었던 것은 사실이지만 여러 문제로 인해 무산되었다고 밝히며 아쉬움을 남겼다.
프로그램이 종영된지 6년이 훌쩍 지났음에도 여전히 '무한도전'은 많은 이들 사이에서 회자되고 있다. '무도 유니버스'로 불리며 '없는 게 없는 무한도전'이라는 밈이 부상하면서, 어떤 일들이 벌어질 경우 '무한도전'의 방송 장면들을 가지고 '무한도전이 이러한 일도 예언했다'고 이야기를 하는 것이 하나의 콘텐츠가 되어버린 것.
때문에 이번 일력에도 '무도'의 다양한 짤들이 담길 예정이다.
지난 10월 박명수의 부캐인 '얼굴천재 차은수'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서 유재석이 "내년이 20주년이니 저희들끼리 여러 이야기를 한번 나눠봐야 하겠다"고 20주년 특집에 대한 기대를 높이는 발언을 해 팬들을 설레게 하고 있는데, 과연 이들의 만남이 이뤄질지 주목된다.
사진= MBC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