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치
홍준표 대구시장, '中청두세계원예박람회' 참석
연합뉴스입력

(대구=연합뉴스) 이덕기 기자 = 홍준표 대구시장이 중국 쓰촨성 청두시 당 위원회 스샤오린(施小琳)서기의 초청으로 '2024청두세계원예박람회'에 참석했다.
26일 대구시에 따르면 이번 방문은 지난해 10월 대구를 방문한 스샤오린 당 서기가 홍 시장과 환담을 가진 자리에서 공식 초청 의사를 밝히면서 성사됐다.
242.2ha 규모로 마련된 세계원예박람회에는 총 113개의 정원이 조성됐고 청두시 자매도시인 대구를 포함한 39개 해외도시가 초청돼 전시 정원 조성에 참가했다.
홍 시장을 대표로 한 대구시는 지난해 10월 대구정원박람회에서 선보인 디자인을 개선해 정원을 조성했다.
이 디자인은 대구를 대표하는 산인 팔공산, 와룡산, 비슬산, 앞산, 아미산을 5개 언덕으로 표현하고 대구를 가로지르는 강인 신천과 금호강을 물결 모양 산책로로 표현한 것이다.
특히 개막식에는 중국 공산당 한정(韓正) 국가 부주석 등 중국 내 고위급 인사들이 대거 참가했다.
한편 홍 시장은 방중 기간 청두시가 주최한 '2024청두 시장포럼' 행사에도 참석했다.
홍 시장은 "이번 중국 방문 기간 국제행사 참여를 통해 대구를 전세계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중국 내륙 중심도시로 발전한 청두시와는 앞으로도 산업·경제·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duc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