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모바일 게임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2026년 로드맵 제시…신규 전투원·콘텐츠 공개
엑스포츠뉴스입력

'카제나'가 2026년 상반기 로드맵을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는 12월 20일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의 '2026 로드맵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게임사 측은 오는 24일 진행되는 '금기의 카탈리스트' 3장 업데이트, 내년 4월 예정인 시즌 3 업데이트 등 개발 계획을 공개했다.
먼저, 12월 24일 업데이트를 통해 '금기의 카탈리스트' 3장 '진화의 촉매'가 추가된다. 해당 스토리는 아스나의 행방과 레플리카의 정체, 그리고 금기에 다가선 일행의 마지막 이야기를 다룬다.
신규 전투원 '세레니엘'도 등장한다. 이 전투원은 '잔광' 전용 버프를 활용해 높은 강인도 피해를 주는 '본능' 속성의 헌터다. 적을 빠르게 격파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으며, 격파 시 핸드로 이동되는 호밍 레이저 카드를 통해 지속 공격도 할 수 있다.
신규 파트너 '페코'도 함께 추가된다. 이 파트너는 격파된 대상에게 사용하는 공격 카드의 피해량을 증가시키고, 담당 전투원의 강인도 피해를 높여주는 파트너다. 신규 전투원 세레니엘과 신규 파트너는 [한정] 요원으로 제공된다.
콘텐츠 측면에서는 대균열 후반기 진행과 혼돈의 핵 확장이 이뤄진다. 이와 함께 카오스 미확인 구역 연출 배속 기능, 비선호 운명 밸런싱, '신뢰도'를 '호감도'로 용어 변경, 에고 발현 6단계 초과 이용자 대상 분광 큐브 지급 등이 진행된다.
12월 24일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방주수호 국장의 회고록' 이벤트가12월 24일부터 1월 14일까지 진행된다. 이는 세레니엘 출시 기념 이벤트로, 이용자는 해당 캐릭터의 비밀을 확인할 수 있고, 본능 속성 및 헌터 직업 관련 성장 재화도 획득할 수 있다.
'첫 빛을 향하여' 이벤트도 12월 24일부터 진행된다. 이 이벤트에선 특별한 초대를 받은 외부 손님이 나이트메어 호를 방문한다
'오버 드라이브 이벤트'도 준비했다. 해당 이벤트는 12월 31일부터 1월 7일까지 진행된다. 이 기간 성장 재화 시뮬레이션 보상이 하루 최대 6회까지 2배로 적용된다.
이와 함께 복귀 이용자를 위한 '정원 카페의 복귀 선물' 이벤트와 1월 1일부터 1월 14일까지 진행되는 '안녕. 2026년 출석 이벤트'도 준비했다. 출석 이벤트에 참여하면 최대 신호 증폭 앵커 10개와 구출 앵커 5개를 획득할 수 있다.
2026년 시즌 2 업데이트에서는 '은하계 재해 시즌 2'가 진행된다. 해당 시즌의 배경은 '베른 행성'으로, 이용자는 신규 콘텐츠 '은하계 무투대회'를 만날 수 있다. 더불어 제로 아카이브를 통해 세계관과 주요 사건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심리 상담 연출 개선과 확장된 붕괴 선택지(심화 붕괴 포함)도 접할 수 있다. 로비·카페·음식점 등 상호작용 요소도 강화.
신규 전투원과 몬스터도 선보인다. 신규 전투원 나르쟈(1월 14일), 나인(2월 4일), 티페라(2월 25일)가 순차적으로 추가될 예정. 신규 몬스터로는 오토마톤, 콜로서스, 금빛갈기가 등장한다.
이와 함께 시즌 보드와 은하 훈장, 1층부터 150층까지 단계별 도전을 할 수 있는 '절규의 나선탑', 선택한 전투원의 레벨·잠재력·기억의 조각을 일정 단계로 보정해 활용해 볼 수 있는 퍼스트 동기화 시스템, 세이브데이터 프리셋. 친구 세이브데이터 빌리기 기능 등도 접할 수 있다.
밸런스 패치 및 개선 사항도 있다. 먼저, 시즌 2에서는 12주 단위로 시즌마다 게임 밸런싱이 진행된다. 채택율이 낮은 번뜩임과 공용 카드 개선 : 컨트롤러 전투원의 치유 기능 일부 상향 조정 : 유키를 포함해 활용도가 낮은 캐릭터 상향 조정 : 일부 파트너의 패시브 상향 조정, 일부 전투원의 리워크(카시우스, 트리사 포함) 등이 진행된다.
시즌 3 업데이트에서는 저장되지 않는 로그라이크 콘텐츠 '카오스 강습전'과 해킹된 시스템을 복구하기 위해 해킹 코드를 물리치는 콘텐츠 '정화 프로토콜'이 도입된다.
이와 함께 '세이브데이터 편집권, , 전투원별 도전 과제, 육성 가이드, 신규 성장 요소 '타락 모드' 등도 추가되며, 트라우마 코드 풀더빙과 PC 클라이언트 키 매핑 개선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로드맵 쇼케이스' 시청 이용자는 신호 증폭 앵커 10개를 우편으로 받을 수 있다.
사진 = 스마일게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