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문화

성수동 매력 뿜뿜 100가지 프로그램…15~21일 크리에이티브X성수

연합뉴스입력
CT페어에서 진행 예정인 시뮬레이티드 런웨이[성동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정준영 기자 =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글로벌 문화창조산업축제 '2025 크리에이티브×성수'를 오는 15~21일 성수동 전역에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 행사는 '창조적 시대정신(CREATIVE ZEITGEIST, 부제: 변화를 이끄는 질문)'을 주제로 작년보다 2개 분야가 늘어난 총 13개 분야에 걸쳐 100여 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주요 프로그램은 ▲ CT페어(문화창조산업페어) ▲ 플레이성수 ▲ 성수아트페어 ▲ 뷰티성수 ▲ 투자성수 ▲ 테이스티성수 등이다.

도심형 방탈출 게임인 '플레이 성수'에서 사용하는 모바일 앱과 키트[성동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CT페어는 가상의 착장으로 패션모델이 돼 보는 시뮬레이티드 런웨이, 휴머노이드 로봇 워킹 등 기술 기반의 몰입형 콘텐츠를 선보인다.

플레이성수(더 스카우트 in 성수)는 성수동 전역에서 펼쳐지는 도심형 방탈출 게임이다. 모바일 앱과 실물 키트를 연동한 임무 수행 게임으로, 참가자는 골목골목을 누비며 도시의 실제 공간과 웹 기반 단서를 연결하는 복합적 탐사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2025 '크리에이티브×성수' 포스터 [성동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성수아트페어에서는 기술 기반의 미디어아트 특별전이 펼쳐진다.

뷰티성수와 투자성수는 지역 소상공인 또는 창업자와 실질적인 상생을 도모하고자 이번에 새로 기획됐다.

테이스티성수에는 성수동 로컬 치킨 브랜드와 70여 개 식음료(F&B) 매장이 참여한다. 특히 저속노화 테마의 팝업 메뉴도 선보인다.

이 밖에도 ▲ 뮤직성수 ▲ 웹툰성수 ▲ 로컬성수 ▲ 크래프트성수 ▲ 필름성수 등도 진행된다.

정원오 구청장은 "일주일간 펼쳐지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성수동의 감성과 매력을 만나는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며 "기업, 문화예술인, 주민 등이 만들어내는 창조적 에너지를 집약한 축제로 지속가능한 성수동을 만들어가는 커다란 동력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 행사에는 첫해인 2023년 약 5만명의 관람객과 200여 개 기업이 참여한 데 이어 작년에는 365개 기업이 참여하고 16만명이 방문한 것으로 구는 집계했다.

princ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인기순|최신순|불타는 댓글|
성수동 매력 뿜뿜 100가지 프로그램…15~21일 크리에이티브X성수 (연합뉴스) - 나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