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한국 연예
자연재해 된 '케데헌', 국내 기업 콜라보도 본격화…2025년 제대로 삼킨다 [엑's 이슈]
엑스포츠뉴스입력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 감독 메기 강)의 인기가 날이 갈수록 식기는 커녕 더욱 불이 붙고 있는 가운데, 국내 기업들도 발다퉈 '케데헌' 열풍에 동참하고 있다.
지난 6월 20일 공개된 '케데헌'은 공개 2개월여 만인 지난 26일(현지시간) 누적 2억 3600만 시청수를 기록하며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역대 흥행 1위 작품으로 등극했다.
더불어 빌보드 메인차트인 핫100에서 OST인 'Golden'이 1위를 탈환하는가 하면, 'Your Idol', 'Soda Pop', 'How It's Done' 까지 총 4곡이 톱10에 이름을 올려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국내 기업들도 '케데헌'의 인기에 발맞추는 모습이다.

가장 먼저 '케데헌' 열풍에 탑승한 기업은 바로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지난 7월 9일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이른바 '갤럭시 버드'로 불린 서씨와 함께 더피를 출연시켰다.
까치인 서씨는 눈이 세쌍이 달려있는데, 눈이 세로로 일직선으로 나 있어 폰카메라를 연상시킨다는 반응이 있었다. 이에 삼성전자가 곧바로 반응해 정식으로 콜라보를 진행해 홍보 영상에 두 캐릭터를 등장시킨 것.
여기서 그치지 않고 삼성전자는 기간한정으로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 '케데헌' 공식 테마를 무료 배포하면서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들의 뒤를 이은 기업은 농심. 지난달 20일 농심은 '케데헌'의 공식 콜라보 상품을 출시한다고 알리면서 신라면과 새우깡 등의 제품 이미지를 공개했다.


특히 신라면 컵라면의 경우 작중에 등장한 것과 동일한 디자인의 스페셜 패키지가 한정 판매됐는데, 1차 판매분이 1분 만에 품절되면서 엄청난 반응을 얻었다.
여기에 에버랜드 또한 이달 26일 '케데헌'을 테마로 한 테마존을 오픈한다고 예고해 많은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나 10월에는 핼러윈데이까지 있는 만큼 핼러윈의 분위기를 제대로 낼 것으로 예상되는 중이다.
더불어 파리바게트 등의 기업들도 콜라보를 예고한 만큼, 향후 어떤 기업들이 더 기발한 콜라보를 진행할 것인지에 대한 관심도 모인다.
현재 시점에서 가능해보이는 콜라보는 극중 그룹인 헌트릭스와 사자보이즈의 의상, 등장인물들을 테마로 한 이모티콘 등이 있는데, 팬들이 원하는 퀄리티의 콜라보가 계속해서 진행될 수 있을지도 주목된다.
사진= 넷플릭스, 삼성전자, 농심, 에버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