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치

24세 청년부터 아파트 동대표까지…與평당원 최고위원 후보 압축

연합뉴스입력
12명 후보 선정…심사 통한 최종 후보군 연설회 거쳐 9∼10일 全당원 투표
민주당 '평당원 최고위원을 공개 선발합니다'(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더불어민주당 평당원 최고위원 선출 준비단장인 장경태 의원이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평당원 최고위원 선출을 위한 공개 선발 계획과 절차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2025.8.14 utzza@yna.co.kr

(서울=연합뉴스) 곽민서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2일 평당원 최고위원 후보자가 12명으로 압축됐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이날 공지에서 오는 5일부터 진행되는 평당원 최고위원 경선 공론화 대상자를 공개했다.

대상자에는 이개호 의원실 인턴 출신인 2001년생(24세) 청년을 비롯해 아파트 동별 대표자, 금융노조 한국산업은행지부 위원장, 노무현재단 광주지역위원회 시민학교장 등 다양한 이력의 후보자들이 포함됐다.

민주당은 이들 후보자를 대상으로 공개 배심원단 심사를 거쳐 최종 후보군을 선별한 뒤 온라인 토론회와 합동연설회를 진행한다.

이후 오는 9∼10일 전 당원 투표를 통해 평당원 최고위원을 최종 선발한다.

앞서 8·2 전당대회에서 당선된 정청래 대표는 당원 주권 정당 실현을 이유로 들면서 평당원을 최고위원으로 선출하겠다고 공약했다.

mskwa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인기순|최신순|불타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