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시사 일반
크래프톤 '배그·배그 모바일', 지드래곤과 컬래버 발표…기대감UP
엑스포츠뉴스입력

'배틀그라운드'와 지드래곤이 글로벌 컬래버레이션을 예고했다.
1일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PUBG: 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AI 엔터테크 기업 갤럭시코퍼레이션 소속의 글로벌 아티스트 G-DRAGON(지드래곤)과 협업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두 게임이 동시에 아티스트와 협업하는 글로벌 컬래버레이션으로, 게임 이용자와 음악 팬 모두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8월 31일 오후 6시(현지 시각, PDT),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G-DRAGON 콘서트 현장에서 협업 티저 영상이 처음 공개됐다. 이를 통해 컬래버레이션의 주인공이 지드래곤임이 전 세계 팬들에게 공식적으로 공개됐으며, 현장 관객들과 글로벌 팬들은 열광적으로 반응했다.
크래프톤은 향후 공식 채널을 통해 공동 컬래버레이션 트레일러를 공개할 예정이다. 더불어, 글로벌 이용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와 이벤트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한국에서는 서울 성동구 PUBG 성수에서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하는 특별 오프라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글로벌 팬들을 위한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는 9월 19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전장 내 독점 콘텐츠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상세 내용은 추후 안내된다.
한편, 이번 컬래버레이션에 관한 더 상세한 정보는 '배틀그라운드'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크래프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