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모바일 게임

'포트리스 사가', 2주년 기념 K-POP 테마 이벤트 진행…'던전밥'과 컬래버

엑스포츠뉴스입력


'포트리스 사가'가 2주년을 맞아 K-POP 테마 이벤트와 '던전밥' 컬래버 콘텐츠를 공개했다.

최근 쿡앱스(대표 박성민)는 방치형 RPG '포트리스 사가'가 출시 2주년을 맞아 K-POP 콘셉트 이벤트 및 글로벌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2주년 기념 이벤트는 8월 21일부터 시작됐다. 이번 이벤트는 K-POP을 콘셉트로 기획됐으며, 지난 5월 진행된 팬 투표에서 가장 많이 득표한 레오나, 베리스, 엘리자벳, 루나가 가상 걸그룹 'DEVIL:PINK'로 데뷔 무대를 선보인다.

이벤트 기간 이용자는 '허수아비 매니저' 스킨과 '공연장 요새' 스킨을 획득할 수 있으며, 'DEVIL:PINK' 팬사인회를 배경으로 한 미니게임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DEVIL:PINK'가 직접 준비한 영상 콘텐츠도 감상할 수 있다.

중국 서비스 버전에서는 KADOKAWA의 애니메이션 '던전밥'과의 특별 컬래버레이션이 동시에 진행 중이다.



'던전밥'은 던전에 서식하는 마물을 요리하며 미궁을 탐험하는 독창적인 설정으로 전 세계에서 큰 인기를 얻은 작품으로, 지난해 '포트리스 사가' 글로벌 버전에서도 협업이 진행된 바 있다.

이번 협업은 '던전밥'의 주요 캐릭터인 라이오스, 파린, 마르실, 칠책, 센시를 챌린지 소환으로 획득할 수 있게 구성됐다.

더불어 미스룬, 시슬, 슈로, 이즈츠미, 카블루, 쿠로를 테마로 한 전용 스킨이 제공되며, 한정 스페셜 던전과 오리지널 스토리 콘텐츠가 함께 추가돼 이용자에게 새로운 모험을 선사한다.

쿡앱스 관계자는 "전 세계에서 보내주신 뜨거운 성원에 감사드린다"라며, "오랜 기간 준비한 이번 2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모든 이용자분이 더욱 풍성한 즐거움을 느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포트리스 사가'는 최근 중국 iOS 7월 매출 순위에서 89위를 기록하며 매출 TOP 100에 진입했다. 모바일 앱 분석 서비스 AppMagic에 따르면, 해당 게임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1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3위), 크로스파이어 모바일(14위), 메이플스토리M(99위)과 함께 한국 개발사 게임 중 매출 TOP 100에 이름을 올린 작품이 됐다.

중국 출시 직후 중국 iOS 다운로드 2위, 매출 4위를 기록한 '포트리스 사가'. 이에 TapTap 등 현지 플랫폼을 포함한 지표에서는 더 높은 성과를 기록했을 것으로 보인다.

사진 = 쿡앱스


댓글 0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인기순|최신순|불타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