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스마일게이트의 메타휴먼 아티스트 한유아가 미디어 아트 전시회를 통해 따스한 위로 메시지를 전달했다.
10일 스마일게이트는 오는 15일부터 2월 3일까지 경기 고양 현대백화점 킨텍스점에서 한유아의 미디어 아트 전시회 '메타휴먼 한유아 미디어 아트전: 위로의 시선'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시회는 한유아가 일상에서 느낀 다양한 고민과 감정으로 창작한 글과 그림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제작한 미디어 아트 작품으로 꾸며진다. 관람객에게 따뜻한 위로와 치유의 시간을 선사한다.
이번 전시는 관람객과의 감성적 상호작용에 중점을 뒀다. ‘고민 카드’를 선택해 입장한 관람객은 전시 공간 곳곳에 담긴 한유아의 위로 메시지를 하나씩 모으며 진정한 위로를 만나게 된다. 완성한 고민 카드는 유아가 준비한 특별한 ‘행운의 부적’으로 교환할 수 있다.
한유아의 생각과 관람객의 고민에 집중할 수 있도록 양면 총 30m 길이의 대형 미디어 월, 홀로그램 아트 등 시각과 감성을 결합한 참여형 미디어 아트로 공간을 구성했다. 전시는 이달 15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9층 토파즈홀에서 열린다.
한유아는 “이번 전시회는 메타휴먼의 새로운 시선으로 관람객 한 사람 한사람이 가진 고민을 들여다보고 깊이에 공감하며 다정한 위로를 건네기 위한 노력의 결과”라며 “마음 속 깊이 묻어둔 고민이 있다면 유아와 함께 특별한 위로와 감동을 느껴 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