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 DL 스타시드, 에버소울은 넘었다...그러나
게임와이
입력 2024-04-16 18:15:59 수정 2024-04-16 18:15:59

컴투스의 신작 스타시드가 16일 시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지난 3월 28일 출시됐으니 스타시드는 국내 서비스 약 3주만이다. 이에 따라서 카카오게임즈의 에버소울과 비교하면 4월 예상 매출은 스타시드가 앞선다. 하지만 에픽세븐이나 에버소울의 출시 시점과 비교하면 큰 차이로 뒤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컴투스가 뚝심있게 스타시드의 우상향 그래프를 그릴 수 있을지 주목된다. 

앱매직 데이터에 따르면 스타시드의 4월 예상 매출은 173만 달러다. 에버소울과 에픽세븐의 예상 맻루 그래프와 비교하면 눈에 잘 띄지도 않을 정도의 그래프다. 물론 에버소울 역시 에픽 세븐 그래프와 비교하면 잘 눈에 띄지 않는다. 


미소녀게임 3종 예상 매출 추이 /앱매직(appmagic.rocks)

스타시드와 에버소울 2개의 게임만 놓고 본자. 스타시드의 일 최고 매출이 14만 달러인 것에 비해 에버소울의 출시 시점 최고 매출은 53만 달러라는 점에서 3배 이상의 차이가 난다. 


에버소울 vs 스타시드 예상 매출 추이 /앱매직(appmagic.rocks)

에픽세븐과 에버소울 사이에 출시된 블루 아카이브의 경우 일본에서 매출 1위를 하는 등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상황이지만 에픽세븐의 전성기 만큼의 매출이 아니라는 점에서 에픽세븐이 얼마나 대단한 게임인지를 알 수 있다. 


미소녀게임 4종 예상 매출 추이 /앱매직(appmagic.rocks)

컴투스 야심차게 출시한 '스타시드'가 결국 기존 미소녀게임의 벽을 넘지 못한 셈이 됐다. 하지만 가능성은 있다. 

컴투스의 스타시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게임 순위 정상에 오르고, 이후 구글 전체 게임 매출 8위, 애플 앱스토어 TOP10을 달성하는 등 서비스를 시작하자마자 양대 마켓에서 뜨거운 반응을 모았다. 

하지만 예상 매출 그래프를 보면 4월 5일 정점을 찍고, 8일 정점 대비 1/2 수준으로 줄어들었다. 다행인 것은 더 이상의 하락세 없이 약한 우상향 그래프를 그리고 있다는 점에서 불씨를 살릴 가능성도 있다. 


스타시드 예상 매출 추이 /앱매직(appmagic.rocks)


에버소울 예상 매출 추이 /앱매직(appmagic.rocks)

컴투스는 최근 첫 신규 캐릭터 ‘아이투스’를 추가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온·오프라인 이벤트 등을 마련하며 ‘스타시드’의 성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댓글 0
인기순
최신순
불 타는 댓글 🔥

namu.news

ContáctenosOperado por umanle S.R.L.

REGLAS Y CONDICIONES DE USO Y POLÍTICA DE PRIVACIDAD

Hecho con <3 en Asunción, República del Paragu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