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 "X 새 계정에 이용료 부과 가능…봇 공격 차단"
연합뉴스
입력 2024-04-16 09:35:24 수정 2024-04-16 09:35:24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UPI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소셜미디어(SNS) 엑스(X·옛 트위터)가 신규 계정에 대해 이용료(fee)를 부과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15일(현지시간) 알려졌다.

머스크는 이날 X 웹사이트의 변경 사항에 대한 게시글의 답글에서 신규 계정에 소정의(small) 이용료를 부과하는 것이 "봇(bot)의 공격을 막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말했다.

머스크는 이어 "현재의 인공지능(AI)은 '당신은 봇인가'의 물음에 대해 쉽게 통과할 수 있다"며 현재의 방법으로는 봇 계정을 가려낼 수 없다고 설명했다.

'봇'은 특정 작업을 수행하도록 프로그래밍된 소프트웨어로, SNS상에서 '봇' 계정을 이용한 정보 조작과 잘못된 정보 확산이 문제가 되고 있다.

머스크는 이후 또 다른 사용자에게 보낸 답글에서는 "새 계정은 이용료를 내지 않고 (계정을 만든 후) 3개월이 지난 후에 게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용료를 부과하지 않는 대신, 새 계정을 만든 지 3개월이 지난 다음에 게시물을 올릴 수 있다는 것이다.

다만, 그는 X가 언제부터 어느 정도의 이용료를 부과하거나 3개월이 지난 후에 게시물을 올릴 수 있는지 등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앞서 X는 지난해 10월 뉴질랜드와 필리핀에서는 검증되지 않은 신규 이용자에게 연간 1달러의 이용료를 부과해 왔다.

이 지역에서 X를 무료로 이용하는 신규 가입자들은 게시물을 읽을 수는 있지만 다른 계정과 소통을 할 수는 없었다. 이에 게시물을 올리거나 답글을 달기 위해서는 이용료를 지불해야 했다.

IT 전문매체 테크크런치는 "머스크가 다른 지역에도 이들 지역과 유사한 이용료를 적용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taejong75@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인기순
최신순
불 타는 댓글 🔥

namu.news

ContáctenosOperado por umanle S.R.L.

REGLAS Y CONDICIONES DE USO Y POLÍTICA DE PRIVACIDAD

Hecho con <3 en Asunción, República del Paragu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