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 '항공·드론 혁신융합' 선정…첨단분야 인재 양성
연합뉴스
입력 2023-06-07 14:45:44 수정 2023-06-07 14:45:44


경상국립대[경상국립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연합뉴스) 박정헌 기자 = 경상국립대학교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항공·드론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이 사업은 대학 간 경계를 허물고 학과 간 벽을 넘어 전공과 관계없이 학생이라면 누구나 원하는 첨단분야 교육을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은 이 사업의 항공·드론 분야에 경상국립대 'CArDIo'(항공드론융합대학, College of Aero-Drone Innovation and Convergence) 사업단을 선정했다.

'CArDIo'는 '심장'이라는 뜻으로 항공·드론 산업의 심장과 같은 역할을 할 실무형 혁신융합 인재를 양성하고 해당 분야를 선도하는 표준교육 모델을 개발하겠다는 사업단 의지를 나타낸다.

향후 경상국립대 CArDIo 사업단은 4년간 408억원을 지원받아 공동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교원 및 학사제도 유연화, 기업 참여 프로젝트 등을 추진한다.

사업단 소속 학생들은 전공과 관계없이 교과목 수준에 따라 소단위 전공, 융합플랫폼 전공·부전공, 융합·연계 복수전공 교육과정을 이수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연간 2천170명에 달하는 항공·드론 첨단분야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내 기업들에 인력을 공급할 예정이다.

이 대학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우리 대학이 항공·드론 분야 국내 최고 수준의 대학으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home1223@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인기순
최신순
불 타는 댓글 🔥

namu.news

ContáctenosOperado por umanle S.R.L.

REGLAS Y CONDICIONES DE USO Y POLÍTICA DE PRIVACIDAD

Hecho con <3 en Asunción, República del Paragu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