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IT/과학

SKT, 인공지능 컨택센터에 음성인증 기술 도입

연합뉴스입력
(서울=연합뉴스) SKT가 음성기술 선도기업인 핀드롭과 음성인증AI 상품을 출시하고 AI컨택센터 시장 확산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은 업무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하는 이규식 SKT Enterprise AI사업담당(왼쪽)과 마이클 휴즈 핀드롭 부사장. 2023.3.16 [SKT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오규진 기자 = SK텔레콤[017670]은 미국 음성기술 업체 '핀드롭'과 제휴한 음성인증 인공지능(AI) 서비스를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에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고객센터에서 최초 음성 등록과정을 거치면 상담사와 간단한 대화만으로 이용자 고유 음성을 판별한 뒤 개인 인증을 마친다.

SKT는 음성 인식률이 최대 98%에 달하고 녹음된 목소리나 비슷한 목소리로는 인증할 수 없다는 점을 장점으로 꼽았다. 클라우드 기반으로 솔루션을 마련해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적용할 수도 있다.

양사는 음성인증 인공지능을 출입 통제, 바이오인증 보안,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셋톱박스, 키오스크 등 개인 인증이 필요한 기기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앞서 SKT는 2021년부터 고객센터에 핀드롭의 음성인증 기술을 시범 적용했으며, 고객 및 상담원의 평가를 거쳐 기술 완성도를 높이고 서비스 효과 검증을 마쳤다.

이규식 SKT 엔터프라이즈 AI사업담당은 "우수한 기업용 인공지능 기술을 시장에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국내·외 파트너사들과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acdc@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권리침해, 욕설,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등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과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인기순|최신순|불타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