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초·감초·홍차 맛 조화…하동서 '산감홍 플러스티' 출시
연합뉴스
입력 2022-08-10 11:04:09 수정 2022-08-10 11:04:09
지리산하동산초사회적협동조합, 국내 첫 블렌딩차 상품화


블렌딩 '산감홍 플러스티' 출시[하동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하동=연합뉴스) 지성호 기자 = 지리산하동산초사회적협동조합이 국내 처음으로 블렌딩 '산감홍 플러스티'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산감홍 플러스티는 산초와 감초, 홍차를 혼합해 세 가지 맛과 삼대가 누구나 쉽게 마실 수 있도록 로스팅했다.

한방에서 산초는 몸을 따뜻하게 하고 기관지 천식, 염증을 다스리는 것으로 전해졌으며, 감초는 '약방에 감초'라는 말이 있듯이 해독작용, 혈액순환, 위 보호 기능이 있다.

홍차는 노화 억제와 성인병 예방,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항산화 작용, 항암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차는 친환경 생분해 필터(PLA)를 사용하고 은박필름으로 한 티백 낱개로 포장해 위생적이며 누구나 쉽게 어느 장소에서나 끓는 물만 부어서 간편하게 마실 수 있다.

취향에 따라 밀크티나 얼음 또는 꿀을 넣어 마시면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산감홍 플러스티는 1봉지에 1만5천∼2만원, 선물용은 2만5천원에 판매된다.

지리산하동산초사회적협동조합은 산림청이 지정한 공익형 사회적협동조합으로 산초 신품종 재배단지 관리 및 생산, 가공, 유통을 통한 지역사회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주민 소득증대를 목표로 하며 수익금은 지역사회 발전 등 공익 목적으로 사용된다.

shchi@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인기순
최신순
불 타는 댓글 🔥

namu.news

ContáctenosOperado por umanle S.R.L.

REGLAS Y CONDICIONES DE USO Y POLÍTICA DE PRIVACIDAD

Hecho con <3 en Asunción, República del Paragu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