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해수욕장 관광테마시설 감사원 감사
연합뉴스
입력 2021-10-24 18:00:12 수정 2021-10-24 18:00:12


(속초=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강원 속초시가 추진 중인 속초해수욕장 관광테마시설이 감사원 감사를 받게 됐다.

속초해수욕장 관광테마시설 잡음강원 속초시가 추진 중인 속초해수욕장 관광테마시설에 대해 문제를 제기해온 강정호 속초시의원의 지난해 11월 25일 기자회견 장면. [연합뉴스 자료사진]

강정호 속초시의원은 지난 5월 3일 주민 1천633명의 서명을 받아 청구한 속초해수욕장 관광테마시설 공익감사에 대한 감사결정 통보를 감사원으로부터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속초시의 민자유치 사업인 속초해수욕장 관광테마시설은 속초해수욕장 입구에 있던 행정봉사실을 철거한 뒤 새로운 관광콘텐츠를 갖춘 시설을 설치하는 것이다.

사업자는 새로 설치한 시설을 속초시에 기부채납하고, 속초시는 일정 기간 사업자에게 운영권을 주는 방식으로 추진됐다.

이 사업은 지난 1월 사업자가 선정돼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이다.

모두 5개 업체가 응모한 이 사업에는 대관람차 1대와 4층 규모의 관광테마시설 설치를 제안한 업체가 선정됐다.

하지만 사업자 선정 시 정량평가 2개 항목 모두의 평가 방법과 배점이 심사과정에서 변경된 것을 놓고 특혜의혹이 제기됐다.

감사를 청구한 강 의원은 "감사원 감사 결과를 바탕을 추후 대응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설명했다.

mom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인기순
최신순
과거순

namu.news

ContáctenosOperado por umanle S.R.L.

REGLAS Y CONDICIONES DE USO Y POLÍTICA DE PRIVACIDAD

Hecho con <3 en Asunción, República del Paragu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