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창업 'A-벤처스' 25호에 농식품 항균포장재 업체 '뉴로팩'
연합뉴스
입력 2021-05-26 11:00:01 수정 2021-05-26 11:00:01


뉴로팩, 복숭아 신선도 유지 효과 자체 실험(조건: 25도, 8일간)대조군(왼쪽 첫번째와 두번째)과 뉴로팩 실험군(왼쪽 세번째는 필름포장재, 네번째는 종이포장재)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제25호 'A-벤처스'로 항균 포장재 제조·판매업체인 '뉴로팩'을 선정했다고 농림축산식품부가 26일 밝혔다.

A-벤처스는 농식품부가 선정하는 농식품 분야 우수 벤처·창업기업으로, 농식품 벤처와 농식품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어벤져스'라는 의미를 담은 말이다.

뉴로팩은 혁신기술 기발 대학연구실 청년창업기업으로, 식물에서 추출한 천연 항균물질을 활용해 농산물의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는 항균 포장재를 만들어 판매한다.

뉴로팩은 2019년 대비 2020년 매출액이 약 370% 증가하는 등 큰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농식품부에서 주최하고 농업기술실용화재단에서 주관한 '농식품 창업콘테스트' 최종 결선에 진출해 기술과 사업성을 인정받았다.

최근 중국 현지법인을 설립하는 등 국외로 사업을 확장 중인 뉴로팩 고의석 대표는 "국내에서 생산되는 농산물과 식품이 신선한 상태로 국내외 소비자에게 전달되고 안전하게 보관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인기순
최신순
과거순

namu.news

ContáctenosOperado por umanle S.R.L.

REGLAS Y CONDICIONES DE USO Y POLÍTICA DE PRIVACIDAD

Hecho con <3 en Asunción, República del Paraguay